[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말하기와 듣기)를 위한 環境구성과 지도방법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說明(설명) 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7 12:25
본문
Download :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hwp
둘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여서 유아들이 마음껏 선택할 수 있는 environment이어야 한다. 이것은 물리적 environment이라기보다는 심리적 environment의 문제이다.
다. 5) 언어 교환이 교육 과정을 연장시킬 수 있도록 environment을 구성하라.
5. 지도방법
2. 언어 環境의 구성 요소
영유아 교육과정,영유아의 구어지도,말하기와 듣기, 환경구성,지도방법
첫째, 다른 유아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자꾸 생길 수 있는 언어 environment이어야 한다. 둘째, 자료(data)가 풍부한 물리적 environment도 중요하지만 하나의 장면에서 다양한 활동을 요구하는 심리적, 사회적 environment도 중요하다
2) 모든 종류의 언어활동이 함께 일어날 수 있도록 environment을 구성하라.
유아 교실은 유아들에게 가정과 유사한 이런 편안함을 제공하고 유아들을 수용하는 장소가 되어야 한다. 편안하고 수용적인 유아 교실 environment을 만드는 몇 가지 방법들을 생각해 볼 수 있다아
4. 말하기 영역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의 구체적인 예
1) 언어 교환이 최대한 많이 일어날 수 있도록 environment을 구성하라.
유아들의 교실 environment은 언어 영역별로 세분화된 기능들을 하나하나 따로 따로 가르치도록 구성되어서는 안 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듣기 영역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의 구체적인 예
Download :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hwp( 56 )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말하기와 듣기)를 위한 環境구성과 지도방법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說明(설명) 하시오
3) 가능하다면 언어활동이 즐겁고, 재미있게 일어날 수 있도록 environment을 구성하라.
1. 영유아의 구어지도를 위한 環境구성 원리
1. 영유아의 구어지도를 위한 환경구성 원리 2. 언어 환경의 구성 요소 3. 듣기 영역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의 구체적인 예 4. 말하기 영역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의 구체적인 예 5. 지도방법 참고문헌
참고문헌
4) 언어 교환이 편안하게 그리고 개인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environment을 구성하라.
설명
1. 영유아의 구어지도를 위한 environment구성 원리
순서
![[영유아 교육과정] 영유아의 구어지도-6156_05_.jpg](/prev/201310/%5B%EC%98%81%EC%9C%A0%EC%95%84%20%EA%B5%90%EC%9C%A1%EA%B3%BC%EC%A0%95%5D%20%EC%98%81%EC%9C%A0%EC%95%84%EC%9D%98%20%EA%B5%AC%EC%96%B4%EC%A7%80%EB%8F%84-6156_01_.jpg../prev/201310/%5B%EC%98%81%EC%9C%A0%EC%95%84%20%EA%B5%90%EC%9C%A1%EA%B3%BC%EC%A0%95%5D%20%EC%98%81%EC%9C%A0%EC%95%84%EC%9D%98%20%EA%B5%AC%EC%96%B4%EC%A7%80%EB%8F%84-6156_02_.jpg../prev/201310/%5B%EC%98%81%EC%9C%A0%EC%95%84%20%EA%B5%90%EC%9C%A1%EA%B3%BC%EC%A0%95%5D%20%EC%98%81%EC%9C%A0%EC%95%84%EC%9D%98%20%EA%B5%AC%EC%96%B4%EC%A7%80%EB%8F%84-6156_03_.jpg../prev/201310/%5B%EC%98%81%EC%9C%A0%EC%95%84%20%EA%B5%90%EC%9C%A1%EA%B3%BC%EC%A0%95%5D%20%EC%98%81%EC%9C%A0%EC%95%84%EC%9D%98%20%EA%B5%AC%EC%96%B4%EC%A7%80%EB%8F%84-6156_04_.jpg../prev/201310/%5B%EC%98%81%EC%9C%A0%EC%95%84%20%EA%B5%90%EC%9C%A1%EA%B3%BC%EC%A0%95%5D%20%EC%98%81%EC%9C%A0%EC%95%84%EC%9D%98%20%EA%B5%AC%EC%96%B4%EC%A7%80%EB%8F%84-6156_05_.jpg)
첫째, 유아들의 언어활동이 더 복잡해지고, 정교화되고, 확장될 수 있도록 풍부한 자료(data)들을 제공하는 일이다. 유아들의 언어 environment은 가능한 한 모든 종류의 언어활동이 동시에 함께 일어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