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모든학과] 놀이에 관한 보고서 > protocol6 | protocol.co.kr report

[모든학과] 놀이에 관한 보고서 > protocol6

본문 바로가기

protocol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모든학과] 놀이에 관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5 13:23

본문




Download : 놀이의 요소.hwp







놀이의 요소-8288_05_.gif
놀이의 정이와 놀이와 관련된 것들을 정리한 보고서



놀이, 놀이의 사회적요소, 놀이에 관하여, 놀이의정의




놀이의 정의와 놀이와 관련된 것들을 정리한 보고서
[모든학과] 놀이에 관한 보고서
 놀이란 인간의 ‘생존’과 ‘일’에 해당되는 활동을 제외한 신체적, 정신적 활동의 모든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막연한 휴식은 놀이가 아닐것이다.

 교육학 대사전에 유희(놀이)를 찾아보면 ‘놀이란 특별한 목적이나 생존 자체에는 직접 관계가 없을지라도 그것 자체로서 흥미가 있는 것을 스스로 느끼는 활동의 총칭이다’라고 定義(정이)되어 있다. 부모님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을 조사하였더니 “텔레비젼 좀 그만 봐라”와 “그만 놀고 공부 좀 해라”였다. 이런 말에서 놀이가 갖는 의미는 바로 위와 같은 이론에 근거하고 있다.
레포트 > 기타
놀이란?
이를 자세히 풀어 설명하면 놀이는 놀이 자체가 최상의 목적이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서나 공부에 도움을 얻기 위해 놀이를 한다면 이는 벌써 놀이가 아니라 체육이요 학습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놀이란 먹거나 자는 것처럼 생존에는 직접 관계가 없는 쓸모 없는 것이라는 conclusion(결론)이 나온다. 그리고 고무줄 놀이를 하면 살고 하지 않는다고 큰일이 나는 것도 아닐것이다. 이런 定義(정이)는 현재 우리가 갖고 있는 부정적인 놀이관 즉 ‘놀이는 시간낭비’, ‘쓸데없는 짓’, ‘아이들의 소일거리’ 등을 뒷받침하고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순서

Download : 놀이의 요소.hwp( 53 )



설명



 자고 먹는 활동은 인간의 직접적인 ‘생존활동’이고, 일정한 목적달성을 위해 고통을 참아가며 제약된 상황 아래 참여하는 활동은 ‘일’이다. 이런 생각은 학교 교육에서 놀이를 배제하는 근거가 되었다. . 일정한 육체적-정신적 활동을 전제로 하며, 정서적 공감력과 정신적 만족감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삶의 재미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즐기고자 하는 의지적 활동이 놀이이다. 이런 定義(정이)는 교육학 사전 외에도 일반적인 사전의 定義(정이)이다. 놀이는 생활에서의 이해관계를 떠나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목적적 활동으로서 즐거움과 흥겨움을 동반하는 가장 자유롭고 해방된 인간활동이다. . 해도 그만 하지 않아도 그만이다. 예를 들어 고무줄 놀이를 하는 아이들을 보면 그 어떤 결과물을 바라고 하는 것은 아니라 고무줄 놀이가 재미있으니 한다.



다.
Total 18,38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