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사회 복지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10 18:03
본문
Download : 내가 생각하는 사회 복지란.hwp
단지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인사 상에 불이익이 생긴다고 하는 것은 인간은 평등하다는 말에 위배되는 것이다.
우…(투비컨티뉴드 )
내가 생각하는 사회 복지란?
설명
Download : 내가 생각하는 사회 복지란.hwp( 29 )
내가 생각하는 사회 복지란?내가생각하는사회복지란 , 내가 생각하는 사회 복지란?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내가 생각하는 사회 복지란?
다. 이들을 색안경을 끼고 보지 않고, 우리와 같은 ‘인간’이라는 입장으로 보았으면 한다. 未來(미래)에 대한 保險을 들 듯, 장애인에 대한 작은 관심도 未來(미래)에 대한 保險이 될 수 있다 내가 생각하는 사회복지는 장애인이 差別 받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전에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의 거리를 다녀보고 나서는 “한국에는 장애인이 없다”라는 말을 했던 적이 있다 이 말이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이 많다.
얼마 전 인터넷(Internet)을 통해 본 기사에서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 가깝고도 먼 나라 Japan의 경우만 봐도, 우리나라의 복지와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일이다. 시는 이어 “이씨가 원할 경우 제천시 의무과장으로 복직시키고 차기 보건소장 인사에서 이씨를 우선 고려하겠다“는 내용도 덧붙였다. 한편 전국 장애인 총 연합회는 제천시가 이 사안에 대해 formula(공식)적인 사과를 하지 않을 경우 1,000여명의 장애인들이 3일 시청을 항의 방문하겠다고 지난달 말 통보해왔다. 기사는 다음과 같다.
순서
내가생각하는사회복지란
,인문사회,레포트
오늘날과 같은 사건과 사고가 넘치는 때에, 자신이 언제 장애인이 될 지는 모르는 일이다. 장애인이 없는 것이 아니라 나와서 활동할 여건이 안 되는 것이다.
충북 제천시보건소 장애인 과장의 소장 임용 탈락과 관련, 장애인단체들로부터 강한 항의를 받아온 제천시가 최근 formula(공식) 사과를 했다. 남의 일이라고 방관만 하고 있을 때가 아닌 것이다. 제천시는 지난 1일 모 일간지 사과문에서 “장애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보건소장 인사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은 이희원(36)전 의무과장과 그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장애인에 대한 작은 관심이 모여서 진정한 사회복지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의 장애인 복지 수준은 선진국에 비하면 아직 기초적인 단계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인간은 인간 그 자체만으로도 존엄한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