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A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9 08:29
본문
Download : 국제 M&A 전략.ppt
첫째
둘째
셋째…(drop)
다.
해외기업인수에는 철저한 사전조사나 합리적인 의사결정과정
및 확실하고 일관성 있는 장기적 책략이 필요하다.
본국중심적 운영을 함으로써 文化적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여
인수 후 통합에 실패하였다.
Download : 국제 M&A 전략.ppt( 66 )
국제,M&A,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국제 M&A 전략(戰略)






설명
순서
국제 M&A 전략 , 국제 M&A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국제 M&A 전략
국제 M&A 전략(戰略)
강의目標(목표): 1. 국제 M&A의 개념(槪念)과 유형에 대한 이해 2. 국제 M&A의 동기와 추진 절 차에 대한 이해 3. 국제 M&A의 성과와 성공적 인 추진책략에 대한 이해 도입 事例: 국내 전자3사의 미국기업 인수 인수事例의 공통점 미국 내 유수의 대규모 전자회사, 미국 증권시장 상장기업 건당 투자액이 3억 5,000-4억 달러에 이르는 대형투자 한국 최대 기업들의 본격적 대규모 투자 시도 대부분 실패로 끝남. 도입 事例: 국내 전자3사의 미국기업 인수 현대전자 LG전자 삼성전자 맥스터사 제니스사 AST사 목적 : 단기간에 신규사업(HDD)로의 진출 목적 : 제니스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인지도와 디지털 TV 및 셋톱박스 기술의 활용 목적 : AST의 브랜드 이미지와 세계적인 유통망의 획득 국내 전자3사의 미국기업 인수事例 도입 事例: 국내 전자3사의 미국기업 인수 사전적 요인 첫째 피인수기업에 대한 객관적 가치의...
국제 M&A 책략
■.강의目標(목표):
1. 국제 M&A의 개념(槪念)과 유형에
대한 이해
2. 국제 M&A의 동기와 추진 절
차에 대한 이해
3. 국제 M&A의 성과와 성공적
인 추진책략에 대한 이해
도입 事例: 국내 전자3사의 미국기업 인수
인수事例의 공통점
미국 내 유수의 대규모 전자회사, 미국 증권시장 상장기업
건당 투자액이 3억 5,000-4억 달러에 이르는 대형투자
한국 최대 기업들의 본격적 대규모 투자 시도
대부분 실패로 끝남.
도입 事例: 국내 전자3사의 미국기업 인수
현대전자
LG전자
삼성전자
맥스터사
제니스사
AST사
목적 : 단기간에 신규사업(HDD)로의 진출
목적 : 제니스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인지도와 디지털
TV 및 셋톱박스 기술의 활용
목적 : AST의 브랜드 이미지와 세계적인 유통망의 획득
국내 전자3사의 미국기업 인수事例
도입 事例: 국내 전자3사의 미국기업 인수
사전적 요인
첫째
피인수기업에 대한 객관적 가치의 평가와 그에 대한 분석 결여 및 경영권시장의 경쟁에 의한 과도한 인수가격 지급
국내 전자 3사의 미국기업 인수 실패 요인
둘째
분명한 책략적 이유없이 최고경영자의 직관에 의한 무리한 인수추진
셋째
협상의 부재
사후적 요인
인수 후 이질적인 조직文化를 통합하지 못함
삼성전자: 본국중심적 운영체제
현대전자 : 현지국중심적 운영체제
LG전자 : 절충형 운영체제
도입 事例: 국내 전자3사의 미국기업 인수
국내 전자3사의 미국기업 인수事例의 시사점
소유우위의 획득?학습을 위한 해외투자의 경우에도 최소한의
소유우위조차도 확보하지 않고서는 성공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