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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500(비타오백) marketing 전략(strategy) 및 기업analysis(SWOT,4P,ST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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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31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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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산업 호황
“`신약 창출 제약사... 동아, 유한, 부광 등 3사 꼽아`
내년에 제약산업이 호황을 이어 갈 것으로 展望(전망) 됐다.
의약품 시장조사 기관인 유비케어의 조사내용을 인용,
작년동기 대비 11.6% 늘어 한 달만에 두 자릿수로의 성장세
`출처; www.sciencemd.com `
음료시장 가속화
`출처;음료시장2강구도`
%
%
`출처; 각 사 홈페이지 2003년 매출data(자료)`

비타500이 성공을 거두자 여기저기서
유사 제품을 쏟아내기 처음 했어요.
한 때는 비슷한 제품이 50개 이상 나왔습니다.비타500(비타오백) marketing 전략(strategy) 및 기업analysis(SWOT,4P,ST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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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후발주자의 성공전략(戰略)

마시는비타민:비타500
`출처;박카스D홈페이지http://www.bacchusd.com`
“건강음료시장개척”
WELL-BEING
사용에 따른 감성적인 만족도가 높다면
다른 제품보다 비싸더라도 기꺼이 비용 지불
비싸지만 맛있고 몸에 좋은 `웰빙형 식품`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지금 살아남은 제품은 비타500뿐 이지요.
이젠 소비자들이 유사제품을 먼저 알고
골라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먹거리를 고를 때 단순히 맛보다는
건강이 더 중요한 선택기준이 되고 있따
박카스 위기
카페인을 너무 많이 복용했을 경우
만성커피중독증, 소화불량, 불면증 등의 부작용.현재 시판되는 카페인 함유 드링크류는
동아제약의 박카스등 30여 품목이다.

최수부 광동제약 회장
`출처; 2008년 4월 25일자 한국일보 경제`
`출처; 2009 식품의약품안전청 data(자료)`
X 15개
X 35개
X 20개
=
`출처; 광동제약 홈페이지`
1961년생
2001년생
`출처; 비타500 신화의 비밀 정완진`




s
w
높은 브랜드 인지도
축적된 기술력
유통사업부의 존재
기존 비타민에 비해 간편
‘맛’에 대한 제품경쟁력

대기업에 약세
브랜드 네임의 일반성
저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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