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류산업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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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2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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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의류산업의 범위 및 특징과 국내 의류산업의 성장과정과 유연화를 살펴보고,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문제점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설문과정에서 알게된 프로모션 즉 완제하청의 경우 대기업은 이들에서 제품을 구입하여 mean or average(평균) 적으로 구매가격의 4배를 가격으로 책정하여 이윤을 획득하기도 한다. 셋째로 의류산업은 도시형 산업으로 의류산업은 그 characteristic(특성)상 풍부한 노동력과 소비시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주로 도시에 입지하고 있으며, 생산과정에서 공해배출요인이 적기 때문에 대도시에 집중해 있다 실제로 의류산업을 정부는 도시형 산업으로 지정하고 있기 때문에 공장 입지 및 공장건축에 관한 규제를 상대적으로 적게 받고 있다 넷째로 의류산업은 생산직 노동자의 경우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는 산업으로 최근 들어 남성노동의 비율이 증가하였으나 여전히 여성노동자의 수가 많은 산업이다. 유용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To be continued )
한국 의류산업의 범위 및 특징과 국내 의류산업의 성장과정과 유연화를 살펴보고,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결점에 대해서 정리(整理) 했습니다. 한국의류산업분석 , 한국 의류산업 분석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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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의류산업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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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류산업analysis(분석)
설명
1. 의류산업의 범위 및 특징
2. 국내 의류산업의 성장과정
3. 국내 의류산업의 유연화
4.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문제점(問題點)
즉 의류산업은 후방연계가 매우 큰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로 의류산업은 제품의 품목과 품질뿐만 아니라 디자인, 브랜드에 의해서 부가가치가 크게 달라지는 산업이다. 유용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즉 의류제품의 실용성보다는 의류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의 이미지, 그리고 특이한 디자인에 의해서 가격이 결정되는 산업으로서 지식 또는 이미지기반의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대기업의 경우 의류를 직접생산하기 보다는 하청을 주거나 심한 경우에는 재래시장에서 의류제품을 구입하여 상표를 붙임으로 대규모 이윤을 얻어들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