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리포트>가정에서 부모와 자녀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05:56
본문
Download : 1.hwp
. 넷째: 사람들의 잘못된 인식을 -객관적 검증
-부모역할을 위해 사전의 준비기간이 필요
-.가족생활주기 속에서 발생되는 개인적. 가족적 차원에서의
Download : 1.hwp( 62 )
-자녀성장에 따라 부모역할 alteration(변화)
*관계의 특징
1. 가정관계를 보는 관점
*(Bronfenbrenner,1994) 생태학적 접근 모형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능력을 갖기 위함
. 일곱째: 사회적 조건change(변화)-가족의 다양한 change(변화) 부흥
- 사회화. 동일시. 모방의대상이며 교육적 文化(culture) 적 관계





.거시체계: 세가지 체계를 포함한 environment(환경) (동일culture.가치관)-일체감
. 가족을 둘러싼 주변environment(환경) 의 모든 영향을 강조하는 접근
*가족을 보는 관점
설명
* 현대가족 관계 연구
기본능력 기 위함
. 셋째: 역기능보다-기능적 가족 알기 위함
체계. 거시체계로 설명)
-유전인자에 의한 생물학적 특징
-객관적 가족의 검증, 가족생활의 기여하는바
Duvall(1977) 가족관계의 중요성(필요성(必要性))
. 여섯째: 인간발달 중 가족생활의 기여를 알기 위함
.첫째: 자라온 가족- 전반적인 가족생활 알기
. 여덟째: 가족기능의 문제와 잠재력 예견하기 위함
. environment(환경) 을 네 개의 둥근 띠로(미시체계. 중간체계, 외부
1) 생태학적 접근 방법
- 일방적 관계가 아닌 쌍방적 관계
-일체감의 최초의 애정 관계
. 중간체계: 여러 개의 미시체계와 상호작용(학교.유치원
레포트 > 교육계열
알아내어 정상적 가족의 긍정적 기능을 강조
- 출생~사망까지 운명적 영원적 관계
-사회 속 에 존재하는 생태학적인 관계-큰 사회포함
(외부체계는 간접적 이지만 –미시체계에 영향)
. 외부체계: 유와 상호작용은 없으나 그 발달에 영향을
. (Bronfenbrenner,1994) 아동발달을 생태학적 모델로
생활-중간체계를 거처 그날 가정생활에 영향)
[유아교육과]<리포트>가정에서 부모와 자녀의 관계
(시간에 따라-change(변화)) 오늘의 진리는 내일의 진리가 아닐수 있다
-가족상황대비-국가. 사회. 계획수립
유아,교육,부모,가정,자녀,관계
.미시체계:가족 내 부모와의 상호작용-자녀-학교와 친구
-다양한 가족기능change(변화)에 부흥, 문제와 잠재력을 예견
. 아홉째: 생활주기 다양한 사건발생-개인.가족
1.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관계
. 둘째: 개인. 가족에 사회적 오인을 알기 위함
2. 가족관계를 보는 관점
-가족생활 전반을 알고, 사회에서 왜곡된 부분
. 다섯째: culture. 사회적 核心은 가족임을 알기 위함
미치는 environment(환경) 체계 (부모직장, 친척, 사회,대중매체)모의 직장-유아영향
순서
-필수적 관계에서 -선택적 관계
-자발적인 것은 아니지만 변경이 불가능
1.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관계 *관계의 특징 -유전인자에 의한 생물학적 특징 - 출생~사망까지 운명적 영원적 관계 - 사회화. 동일시. 모방의대상이며 교육적 문화적 관계 -일체감의 최초의 애정 관계 - 일방적 관계가 아닌 쌍방적 관계 -사회 속 에 존재하는 생태학적인 관계-큰 사회포함 -필수적 관계에서 -선택적 관계 -자녀성장에 따라 부모역할 변화 -자발적인 것은 아니지만 변경이 불가능 -부모역할을 위해 사전의 준비기간이 필요
연구한 학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