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 기업의 다각화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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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2 0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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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컴 기업의 내부적 요인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바로 오프라인의 결여다. . 다만 적합한 오프라인 진출분야의 선정과 online과 오프라인의 조화가 중요할 뿐이다.
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 2 절 연구의 구성
제 2 장 理論적 고찰
제 1 절 브랜드 자산에 대한 理論적 고찰
1. 브랜드 자산의 concept(개념) 및 중요성
2. 브랜드 자산의 유형
제 2 절 브랜드 확장에 대한 理論적 고찰
1. 브랜드 확장의 concept(개념) 및 속성
2. 브랜드 확장의 影響 요인
제 3 절 online 기업에 대한 理論적 고찰
1. Internet 비즈니스의 concept(개념) 및 유형
2. Internet 브랜드 strategy
3. Internet과 online 기업의 속성
제 3 절 선행 연구 고찰
제 3 장 online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 사례(instance) 分析(분석)
제 1 절 닷컴 기업에 관한 연구
1. B2C 닷컴 기업의 정이와 분류
2. 닷컴 기업의 위기
3. 위기 극복을 위한 plan 모색
제 2 절 닷컴 기업의 취약부문
1. 닷컴 기업의 취약 부문
제 3 절 닷컴 기업의 취약부문으로의 진출 양상
1. 유형재 닷컴 기업의 진출 양상
2. 무형재 닷컴 기업의 진출 양상
제 4 장. 結論
제 1 절 연구 결과의 요약
제 2 절 online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을 위한 marketing 시사점
출처
이러한 닷컴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은 기존 오프라인 기업의 online 진출 가속화와 더불어 더욱 활발해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닷컴 기업의 위기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으로 부상하기 처음 했다. 물론 모든 닷컴 기업에서 모든 영역에 대해 오프라인에 진출해야 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또한 오프라인 진출의 종류와 그 형태에 대한 구분도 아직 불명확한 상황이다. 브랜드가치확장을통한온라인기업의다각화전략-닷컴기업들의오프라인사업진출사례중심으로- , 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 기업의 다각화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 기업의 다각화 전술
닷컴기업들의 오프라인 사업 진출事例 중심으로 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 기업의 다각화 전술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그와 같은 원인(原因)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것을 크게 나누어 살피면 環境적인 외부적인 측면과 닷컴 기업 내부적 문제가되는점 으로 볼 수 있다아 環境적 요소는 개별 기업이 통제가 불가능하지만 기업 내부적 문제는 비즈니스 모델의 수정으로 그 improvement(개선)이 가능할 것이다. 이것은 닷컴 기업과 전통 기업간의 상호연계 및 통합화가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전혀 새로운 경영 strategy상의 시도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오프라인 진출이 과연 위기극복의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지에 대한 명확한 說明(설명) 도 부족하다.
제 2 절 닷컴 기업의 취약 부문
1. 닷컴 기업의 취약 부문
닷컴 기업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점을 improvement(개선)하는 것이다. 이는 오프라인이 결여된 …(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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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컴기업들의 오프라인 사업 진출사례 중심으로 브랜드 가치 확장을 통한 온라인 기업의 다각화 전략을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이는 닷컴 기업에서 발견되는 오프라인 부문의 취약성과 현재의 채산성 위기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파악이 구체화 되질 못하고 있고 오프라인으로의 진출 동기와 진출 형태를 결정짓는 요소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거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래서 여기에 대한 plan으로 이상적이 online과 오프라인의 결합에 대한 비전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러한 닷컴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오프라인의 진출에 대한 의미와 strategy이 구체화되지 못하고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즉, 현재와 같은 위기를 초래한 원인(原因)을 찾아 그것을 improvement(개선)하는 것이 최선의 plan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