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3 08:04
본문
Download :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hwp
2. 기초교육 : 삶으로의 여권
기초교육은 公式 적이든 비公式 적이든 원칙적으로 3세에 처음 하여 12세까지 지속되는 초기교육으로 정의(定義)할 수 있따 기초교육은 사람들이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고 공동체의 미래건설에 참여하고 끊임없이 학습할 수 있게 하는 데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삶으로의 여권’이다.설명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인문사회레포트 ,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교육,단계별,발전,방향,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hwp( 66 )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1. 들어가며
올바른 교육을 위해서는 교육의 여러단계들이 서로 연계되고 재배치되도록 재고되어야 하고, 상호간의 전이가능성이 주어져야 하며, 다양한 제도적 이동경로가 주어져야 한다. 또한 고등교육에로의 진입에 실패한 중등교육자들에게 직업과 교육을 병행하도록 함으로써 지속적인 삶의 질의 향…(省略)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다.
기초교육은 유아교육과 초등교육으로 나눌 수 있고 그런 의미에서 모든 교육의 처음 이며 본질인 유아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간과할 수 없다. 중등교육은 각자의 소질을 가장 다양하게 개발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 때 실현된다고 볼 수 있따 어학, 과학, 일반교양과 같은 공통필수 요소들은 세계화 현상의 증대, 문화간 이해의 필요, 그리고 인류발전을 지속시키기 위한 과학의 활용 등을 반영할 수 있도록 내용이 풍부하고 다양화되어야 한다. 또한 기초교육의 성공을 위해서는 상당부분 교육이 지역싸회로부터 어떤 의미를 부여받고 있는가에 달려 있따 교육이 매우 가치있게 평가되고 적극적으로 추구될 때 학교의 사명과 목적은 지역싸회 공동의 것으로 뒷받침된다 그러므로 지역공동체의 역할을 강화하는 운동이 권장되고 지원되어야 한다. 기초교육은 본질적인 것이며, 성에 따른 불평등과 국가간, 국내적 불평등은 해소되어야만 한다.
3. 중등교육 : 삶의 갈림길
중등교육은 평생교육이라는 맥락에서 세 가지의 원칙에 따라 조직될 수 있따 교육과정의(定義) 다양화, 공부와 일의 상호순환, 질의 향상을 위한 노력이 그것이다. 이것이야말로 그동안 교육정책들을 괴롭혀왔던 딜레마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길이 될 수 있따 이하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