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론] 입소문(구전) 마케팅 방법과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21:56
본문
Download : 입소문(구전) 마케팅 방법과 사례.hwp
[참고자료] • 히노 가에코, 김준균(2008)「입소문 마케팅(꼬리에 꼬리를 무는)」지상사 • 허원무(2006)「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 라이터스(2005)「입에서 입으로 ‘구전마케팅’」라이터스 편집부 • 이영희(2003), 이화여대 디자인학부 교수「여성고객의 입소문 커뮤니케이션 특질과 전략적 이해」 • 정재윤(2002)「입소문 마케팅의 가능성과 전략적 접근방안」 • 박정희(2003)「입소문 마케팅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력과 입소문 참여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논문 • 김경자(2006)「소비자 민감성과 관여도에 따른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에 관한 연구」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 곽미숙(2004)「제품특성과 구전정보원 특성에 따른 구전영향력 연구」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논문 • 이윤희(1998)「구전이 구매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동아대학교 대학원 논문 • 온라인 입소문 “바이럴마케팅이 대세” 아이비타임즈, 2009.03.31 • 가을철 온라인몰, 고객입소문 활용 `이벤트 봇물`, 엑스포츠뉴스, 한송희, 2009.10.21 • ‘발로 뛰는’ 영화홍보… ‘입소문’이 무서워, 서울신문, 2009.11.23 • 프렌차이즈 업계 입소문족 모시기 열풍, 아시아투데이, 2009.10.19 • LG전자 `보더리스` 출시 앞두고 입소문 마케팅 시작, 이투데이, 2009.09.21 • 영화 흥행, 역시 ‘만족도’가 열쇠…만족도 높을수록 입소문 퍼져 매일경제, 2009.06.24 • 엑스캔버스 홈페이지, http://www.xcanvas.co.kr/
Download : 입소문(구전) 마케팅 방법과 사례.hwp( 16 )
4) 영화산업의 입소문 marketing
설명
Ⅳ. 구전 정보가 중요시되고 influence력 있는 이유는?
Ⅸ. 입소문으로 회사이미지 높이기
• 김경자(2006)「소비자 민감성과 관여도에 따른 구전커뮤니케이션의 effect(영향) 력에 관한 연구」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 영화 흥행, 역시 ‘만족도’가 열쇠…만족도 높을수록 입소문 퍼져 매일경제, 2009.06.24
Ⅹ. 입소문 marketing 전략
• ‘발로 뛰는’ 영화홍보… ‘입소문’이 무서워, 서울신문, 2009.11.23
Ⅶ. 구전의 결정요인
• 가을철 온-라인몰, 고객입소문 활용 `이벤트 봇물`, 엑스포츠뉴스, 한송희, 2009.10.21
순서
• 라이터스(2005)「입에서 입으로 ‘구전마케팅’」라이터스 편집부
• 허원무(2006)「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 개인적 동기
• 이영희(2003), 이화여대 디자인학부 교수「여성고객의 입소문 커뮤니케이션 특질과 strategy적 이해」
• 엑스캔버스 홈페이지, http://www.xcanvas.co.kr/
Ⅴ. 구전marketing 의 key point(핵심) 요소
3) 상황관련 동기
2) 제품관련 동기
2) 마몽드(mamonde)
입소문마케팅, 구전마케팅, wom, 버즈마케팅, 입소문, 구전커뮤니케이션
[참고資料] • 히노 가에코, 김준균(2008)「입소문 마케팅(꼬리에 꼬리를 무는)」지상사
Ⅷ. 입소문이 效果적인 상황
입소문(구전) 마케팅의 개요와 사례(instance)를 요점,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 온-라인 입소문 “바이럴마케팅이 대세” 아이비타임즈, 2009.03.31
[마케팅론] 입소문(구전) 마케팅 방법과 사례(instance)
• 곽미숙(2004)「제품特性과 구전정보원 特性에 따른 구전effect(영향) 력 연구」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논문
• 프렌차이즈 업계 입소문족 모시기 열풍, 아시아투데이, 2009.10.19
Ⅲ. 구전의 效果
• 이윤희(1998)「구전이 구매행위에 미치는 effect(영향) 에 관한 연구」동아대학교 대학원 논문
%20%EB%A7%88%EC%BC%80%ED%8C%85%20%EB%B0%A9%EB%B2%95%EA%B3%BC%20%EC%82%AC%EB%A1%80-5822_01_.gif)
%20%EB%A7%88%EC%BC%80%ED%8C%85%20%EB%B0%A9%EB%B2%95%EA%B3%BC%20%EC%82%AC%EB%A1%80-5822_02_.gif)
%20%EB%A7%88%EC%BC%80%ED%8C%85%20%EB%B0%A9%EB%B2%95%EA%B3%BC%20%EC%82%AC%EB%A1%80-5822_03_.gif)
%20%EB%A7%88%EC%BC%80%ED%8C%85%20%EB%B0%A9%EB%B2%95%EA%B3%BC%20%EC%82%AC%EB%A1%80-5822_04_.gif)
%20%EB%A7%88%EC%BC%80%ED%8C%85%20%EB%B0%A9%EB%B2%95%EA%B3%BC%20%EC%82%AC%EB%A1%80-5822_05_.gif)
Ⅱ. 구전커뮤니케이션의 내용
• 박정희(2003)「입소문 마케팅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effect(영향) 력과 입소문 참여자의 特性에 관한 연구」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논문
Ⅵ. 입소문 marketing 의 유발동기
< 참고자료 >
입소문(구전) 마케팅의 개요와 사례를 정리,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 LG전자 `보더리스` 출시 앞두고 입소문 마케팅 시작, 이투데이, 2009.09.21
• 정재윤(2002)「입소문 마케팅의 가능성과 strategy적 접근방법」
3) 온 라인몰의 입소문 marketing
2) 커뮤니케이션 관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사회적 관계
Ⅰ. 입소문(구전)이란?
5) 프렌차이즈 업계 입소문 marketing
1) LG전자 BORDERLESS 엑스캔버스
XI. 입소문 marketing example(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