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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와 방향 및 교과서(교재)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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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09 0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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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교육의 내용이 되는 해당 지역에 대한 제대로 된 지歷史 서술이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한다. 올바른 歷史인식은 새로운 가치 창조의 토대가 되기 때문일것이다


4.2 지歷史 교육 내용의 선정
역사교육 지역화 지역사 / ()
역사교육 지역화 지역사 / ()
5. 지歷史 교재의 구성


歷史교육의 지역화라는 것은 한마디로 학생들에게 자기 고장의 歷史를 이해하게 함으로써, 전체사 중심의 歷史 이해 수준에서 한 단계 발전하여 지歷史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 확인과 함께 자율성과 창의성을 갖게 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아 동시에 이는 국가 수준에서 결정한 교육 과정이 목표인 민족사의 진정한 이해를 돕게 하는 길이기도 하다. 우리나라 歷史와 文化를 막연한 총체적 단위보다 지역의 구체적 단위에서 이해하게 하는 歷史교육의 지역화는 학생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교육과정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歷史교육의 지역화를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지역화 theory(이론)과 교육과정이 체계적 정립이 중요하다.역사교육 지역화 지역사
순서
5.3 지歷史 교재 구성의 실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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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국사 교과서와 지歷史 교육

설명
제7차 교육과정은 자율과 창의에 바탕을 둔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표방하고 있다아 21 세기(世紀) 세계화와 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을 기본 방향으로 하는 제7차 교육과정이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안(方案)이 강구되어야 하겠지만, 그 바탕이 되는 교육의 지역화가 시급히 선행되어야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歷史교육 지역화의 의의

5.1 지歷史 교재 구성 data(資料) 선정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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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와 방향 및 교과서(교재)에 관한 연구
4.1 지歷史 교육목표의 수립



2. 歷史교육 지역화의 방향
5.2 지歷史 교재 구성 원리
4. 지역 歷史의 교육 과정
4.3 지歷史 교육 방법 모색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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