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욕상실,학습부진,학습장애,학습태도,해결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7 07:16
본문
Download : 의욕상실,학습부진,학습장애,학습태도,해결책.hwp






의욕상실에 기인한 학습부진
-상담instance(사례)를 바탕으로
목차
Ⅰ서론
Ⅱ학습부진의 정의(定義)
Ⅲ요인 analysis(분석)
Ⅳ가정 차원의 중요성 및 해결책
Ⅴ학급학교 차원에서의 해결책
Ⅵ현 호로그램
Ⅶ결론 및 구체적인 제언
Ⅷ소감문
ⅨReference List
요약
1. 연구주제 및 문제규명 : 의욕상실에 기인한 학습부진
2. 의욕상실의 근본적 요인 분류
1) 내담자의 내적 심리불안
- 부모님의 올곧은 環境(환경) 아래에서 별 다른 일탈 없이 올바르게만 성장함
- 사춘기 등을 겪는 동안 자신의 내적 불안, 불만 등을 밖으로 표출할 기회가 없었음
- 그런 와중에 대학文化(culture) 의 어두운 단면을 일찍 접하고 스스로의 능력에 대한 자책 및 자괴감 증가
- 입시에 대한 압박을 느끼고, 부모의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에 대한 불안, 부담이 증폭
- 자신을 둘러싼 環境(환경)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증가하며, 주변을 극단적으로 양분하기 처음 (이분법적 사고...
의욕상실에 기인한 학습부진
-상담instance(사례)를 바탕으로
목차
Ⅰ서론
Ⅱ학습부진의 정의(定義)
Ⅲ요인 analysis(분석)
Ⅳ가정 차원의 중요성 및 해결책
Ⅴ학급학교 차원에서의 해결책
Ⅵ현 호로그램
Ⅶ결론 및 구체적인 제언
Ⅷ소감문
ⅨReference List
요약
1. 연구주제 및 문제규명 : 의욕상실에 기인한 학습부진
2. 의욕상실의 근본적 요인 분류
1) 내담자의 내적 심리불안
- 부모님의 올곧은 環境(환경) 아래에서 별 다른 일탈 없이 올바르게만 성장함
- 사춘기 등을 겪는 동안 자신의 내적 불안, 불만 등을 밖으로 표출할 기회가 없었음
- 그런 와중에 대학文化(culture) 의 어두운 단면을 일찍 접하고 스스로의 능력에 대한 자책 및 자괴감 증가
- 입시에 대한 압박을 느끼고, 부모의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에 대한 불안, 부담이 증폭
- 자신을 둘러싼 環境(환경)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증가하며, 주변을 극단적으로 양분하기 처음 (이분법적 사고)
- 주변 친구 역시 공부를 잘하는 친구와 못하는 친구로 가르며, 그들이 자신을 무시하고 있다고 느낌
- 현실로 부터 도피를 추구하며(전학), 그렇게 되면 자신이 변할 것 같다는 막연한 기대를 함
- 부모로 부터 받은 부담으로 인해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자신은 공부를 해도 안될 것 같다는 심리와 함께
- 대학文化(culture) 는 어둡고 의미없다는 식의 합리화로 자신을 지탱하려고 함
2) 가정적인 環境(환경)
- 아버지와의 관계가 좋지 않으며, 아버지가 내담자를 무시하는 듯 하다고 느낌
- 법조계 집안이라는 가정環境(환경)이 암암리에 내담자에게 부담을 주고 있는 듯 함
- 어머니는 내담자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지만 [법관이 아니더라도 공무원 어떠냐] 등의 발언으로 내담자에게 부담을 주며, 이에 대해 내담자는 자신이 없으면서도 과소평가한다는 식의 저항으로 대응함 (낙서할 때 가운데부터 낙서한다고 한소리 하는 장면도 암암리의 부담가중의 일환으로 이해 가능함)
-…(省略)
의욕상실,학습부진,학습장애,학습태도,해결책
의욕상실,학습부진,학습장애,학습태도,해결책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의욕상실,학습부진,학습장애,학습태도,해결책 , 의욕상실,학습부진,학습장애,학습태도,해결책자연과학레포트 , 의욕상실 학습부진 학습장애 학습태도 해결책
순서
Download : 의욕상실,학습부진,학습장애,학습태도,해결책.hwp( 92 )
의욕상실,학습부진,학습장애,학습태도,해결책,자연과학,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