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고교 등급제 > protocol4 | protocol.co.kr report

고교 등급제 > protocol4

본문 바로가기

protoco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고교 등급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5 03:24

본문




Download : 고교 등급제.hwp





- 내신 성적의 공정성 확보 방안(方案)을 통한 공교육 정상화
7. 結論(결론)
8. 세계각국의 대학입시 제도
- 영국 事例(사례)
- 미국 事例(사례)
- Japan 事例(사례)
- 독일 事例(사례)
- 프랑스 事例(사례)
- 종합⇒ 유럽, 경쟁보다는 평등 중시



고교등급제는 대학 서열화에 이은 고교 서열화를 위한 전주곡이다. 우리 나라는 아직 학력에 따른 discrimination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런 이들의 일류대학 진학은 사회에서의 성공과 연관될 수밖에 없고 배경과 학력을 갖춘 부유층의 강남권 학생들은 비강남권의 학생들 보다 더 나은 조건을…(drop)



설명


다.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고교 등급제의 개념(槪念)과 옹호하는 입장과 반대하는 입장의 주장에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자료입니다.
- 학교 서열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
고교%20등급제_hwp_01.gif 고교%20등급제_hwp_02.gif 고교%20등급제_hwp_03.gif 고교%20등급제_hwp_04.gif 고교%20등급제_hwp_05.gif 고교%20등급제_hwp_06.gif

고교 등급제






고교등급제
고교 등급제의 개념과 옹호하는 입장과 반대하는 입장의 주장에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자료입니다. 사람들은 무얼 해서라도 서울 소재의 소위 일류 대학에 진학하려고 할 것이고 과열과외가 확산될 것이다. 상위 대학의 discrimination화된 고교등급에 따라서 상위 등급의 고교에 진학하기 위해 중고교는 일대 혼란에 휩싸일 것이다.
- 교사의 입장
5.고교등급제라는 입시병폐가 생기게 된 근본적은 요인
- 학력 위주의 사회 구조
- 현행 대학입시제도의 문제
- 현행 대학수학능력고사의 문제
- 인맥·학맥·지연과 같은 사회·경제적 그물
6. 해결책
- 학력 위주의 대학 서열을 지양해야 한다.고교등급제 , 고교 등급제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고교 등급제.hwp( 27 )



1. 서론
2. 고교등급제란?
3. 교등급제를 옹호하는 입장
- 해당 대학측의 입장
- 고교의 내신은 완전히 신뢰성을 읽었다
- 대체로 고교간의 학력차가 엄존하는 만큼 이를 인정하는 것이 공평하다
4. 고교등급제를 반대하는 입장.
- 교육 기회의 불평등을 야기한다.
- 고교등급제 주장의 이면에는 시장지상주의 관점이 내재해 있다
- 등급을 매긴 객관적 타당성이 없다. 또한 소위 학력이 높은 명문고 진학을 위한 위장 전입, 학교 간 등급 올리기 경쟁 과열 등의 문제도 더 심각해 져 공교육의 붕괴를 가져올 것이다. 교육을 통해 사회적 지위를 상승, 유지, 확대 시키고자 하기 때문에 돈 있는 사람은 그만큼 교육투자를 많이 할 것이고 이것은 그럴 수 없는 사람들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주고 사회적인 위화감을 더욱 조장할 것이다.
Total 17,95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