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한국화의 조형적 특징-“색과 상징”을 중심으로 한 한국화 교육의 교수-학습 모델 > protocol4 | protocol.co.kr report

한국화의 조형적 특징-“색과 상징”을 중심으로 한 한국화 교육의 교수-학습 모델 > protocol4

본문 바로가기

protoco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한국화의 조형적 특징-“색과 상징”을 중심으로 한 한국화 교육의 교수-학습 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4 20:31

본문




Download : 한국화의 조형적 특징-“색과 상징”을 중심으로 한 한국화 교육의 교수-학습 모델.hwp




따라서 본 수업에서는 상징적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추상적 사고능력과 주도적인 탐구발견 능력, reference(자료)analysis능력, 추론능력과 같은 고등사고능력이 필요하다.미술교수학습모델완성 , 한국화의 조형적 특징-“색과 상징”을 중심으로 한 한국화 교육의 교수-학습 모델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Download : 한국화의 조형적 특징-“색과 상징”을 중심으로 한 한국화 교육의 교수-학습 모델.hwp( 80 )




한국화의%20조형적%20특징-“색과%20상징”을%20중심으로%20한%20한국화%20교육의%20교수-학습%20모델_hwp_01.gif 한국화의%20조형적%20특징-“색과%20상징”을%20중심으로%20한%20한국화%20교육의%20교수-학습%20모델_hwp_02.gif 한국화의%20조형적%20특징-“색과%20상징”을%20중심으로%20한%20한국화%20교육의%20교수-학습%20모델_hwp_03.gif 한국화의%20조형적%20특징-“색과%20상징”을%20중심으로%20한%20한국화%20교육의%20교수-학습%20모델_hwp_04.gif 한국화의%20조형적%20특징-“색과%20상징”을%20중심으로%20한%20한국화%20교육의%20교수-학습%20모델_hwp_05.gif 한국화의%20조형적%20특징-“색과%20상징”을%20중심으로%20한%20한국화%20교육의%20교수-학습%20모델_hwp_06.gif



한국화의 조형적 특징-“색과 상징”을 중심으로 한 한국화 교육의 교수-학습 모델





,감상서평,레포트
다.
미술교수학습모델완성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한국화의 조형적 특징-“색과 상징”을 중심으로 한 한국화 교육의 교수-학습 모델에 대한 글입니다. 때문에 형식적 조작기의 초기단계(12세~성인초기)에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인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할 것으로 생각된다 한국사와 한국의 전통사상 및 전통文化(culture) 에 대한 기본적인 배경지식이 필요하며,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해결과정을 수립하고 주어진 reference(자료)를 analysis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연습이 되어 있는 학습자에게 적합한 교수-학습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수업은 한국화의 회화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조형적인 측면이나 실생활 전반에 걸친 여러 가지 작품을 그 소재로 활용하고, 따로 한 단원이나 하나의 독립적인 goal(목표) 로 설정하기 보다는 전통미술의 감상 수업이나 전통공예품을 만들어 볼 경우, 혹은 전통文化(culture) 에 대한 이해의 한 부분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으로 생각된다
3. 교수-학습 과정

보통 미술과 교육이 「도입→발상→구상→표현→감상」의 수업과정으로 진행되는 것은 표현활동을 중심으로 한 활동을 주로 하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본 수업의 경우에는 표현활동보다는 『전통작품의 감상을 통한 “한국의 전통색과 그 상징적인 의미”에 대한 발견활동』이 주가 되기 때문에 수업과정을 「문제인식→문제해결방법수립→관련reference(자료) 탐구·발견→토의 및 학습내용 요점→표현→전시 및 감상』단계로 설정하기로 한다. 본 수업의 goal(목표) 는 “한국의 전통색에 대해 알아보고 그 상징적인 의미를 이해한다”로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색채와 그 속에 담겨있는 우리 민족의 색채의식, 민족사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하며, 그러한 색채의식이 우리의 생활에 많은 influence(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게 해줄 수 있어야 한다.


2. 교수-학습 대상

ꡐ한국의 전통색과 그 상징적인 의미ꡑ에 대한 수업은 고학년인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적합하다.
‘문제인식~관련reference(자료) 탐구 및 발견’단계까지는 학습자…(省略)
한국화의 조형적 특징-“색과 상징”을 중심으로 한 한국화 교육의 교수-학습 모델에 대한 글입니다.
Total 17,95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