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품질관리과제課題- TQM에 관련되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9 09:19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품질관리과제- TQM에 대해서.hwp
-목 차-
Ⅰ. TQM이란
1.TQM의 관념 및 정의(定義)
2.TQM의 모형
3.TQM의 特性
Ⅱ. LG 히다찌 introduction
1. LG 히다찌의 연혁 및 특징
1)연혁
2)특징
Ⅲ. LG히다찌의 TQM
1. TQM의 검증
1)기업 strategy
2) 품질의 strategy성
3) 고객 우선주의
4) 종업원들의 참여
5) CEO의 적극적인 참여
6) 지속적인 개선
7) 교육과 훈련
2. 경영성과
1)고객화
2)수요變化(변화)의 동시화
Ⅳ. conclusion(결론)
1. 요약 및 conclusion(결론)
2. 개선점
Ⅰ. TQM이란
1. TQM 의 관념 및 정의(定義)
전통적인 품질의 관념인 `사용의 적합성`은 1956년에 파이겐바움이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기고한 전사적 품질관리(TQC : Total Quality Control)라는 소비자지향적인 관념으로 바뀌면서 더욱 발전하였다. 따라서 TQM이란 품질을 통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고객만족, 인간성존중, 사회에의 공헌을 중시하며 최고경영자와 전 임직원이 끊임없이 혁신에 참여하여 기업文化(문화)의 창달과 기술개발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장기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체계라고 할 수 있다아 이러한 TQM의 관념에는 다음과…(생략(省略))
[경영,경제] 품질관리과제課題- TQM에 관련되어
[경영,경제] 품질관리과제課題- TQM에 관련되어
경영,경제,품질관리,TQM,대해서,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경영,경제] 품질관리과제- TQM에 대해서.hwp( 14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20품질관리과제-%20TQM에%20대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EA%B4%80%EB%A6%AC%EA%B3%BC%EC%A0%9C-%20TQM%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1.gif)
![[경영,경제]%20품질관리과제-%20TQM에%20대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EA%B4%80%EB%A6%AC%EA%B3%BC%EC%A0%9C-%20TQM%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2.gif)
![[경영,경제]%20품질관리과제-%20TQM에%20대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EA%B4%80%EB%A6%AC%EA%B3%BC%EC%A0%9C-%20TQM%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3.gif)
![[경영,경제]%20품질관리과제-%20TQM에%20대해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EA%B4%80%EB%A6%AC%EA%B3%BC%EC%A0%9C-%20TQM%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4.gif)
![[경영,경제]%20품질관리과제-%20TQM에%20대해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EA%B4%80%EB%A6%AC%EA%B3%BC%EC%A0%9C-%20TQM%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5.gif)
![[경영,경제]%20품질관리과제-%20TQM에%20대해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EA%B4%80%EB%A6%AC%EA%B3%BC%EC%A0%9C-%20TQM%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6.gif)
[경영,경제] 품질관리과제- TQM에 대해서 , [경영,경제] 품질관리과제- TQM에 대해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품질관리 TQM 대해서
다. 이후 일...
-목 차-
Ⅰ. TQM이란?
1.TQM의 관념 및 정의(定義)
2.TQM의 모형
3.TQM의 特性
Ⅱ. LG 히다찌 introduction
1. LG 히다찌의 연혁 및 특징
1)연혁
2)특징
Ⅲ. LG히다찌의 TQM
1. TQM의 검증
1)기업 strategy
2) 품질의 strategy성
3) 고객 우선주의
4) 종업원들의 참여
5) CEO의 적극적인 참여
6) 지속적인 개선
7) 교육과 훈련
2. 경영성과
1)고객화
2)수요變化(변화)의 동시화
Ⅳ. conclusion(결론)
1. 요약 및 conclusion(결론)
2. 개선점
Ⅰ. TQM이란?
1. TQM 의 관념 및 정의(定義)
전통적인 품질의 관념인 `사용의 적합성`은 1956년에 파이겐바움이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기고한 전사적 품질관리(TQC : Total Quality Control)라는 소비자지향적인 관념으로 바뀌면서 더욱 발전하였다.
TQM은 운영, 제품,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고품질과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 종업원의 체계적 노력을 말한다. 이후 日本(일본)의 TQC라는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품질관리 운동으로 이어짐으로써 사회적인 연계성이 더욱 강한 품질관념으로 전개되었다. 또한 조직이 變化(변화)될 때에도 일관성 있게 變化(변화)하며, 지속적으로 종업원을 교육시킨다. 단순히 제품기능의 결함을 발견하고 그것을 제거하는 것 이상을 뜻하는 것으로, 품질향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의 혁신적인 경영기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아 TQM은 프로세스를 평가하기 위해 analysis하며, 지속적으로 개선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