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 > protocol4 | protocol.co.kr report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 > protocol4

본문 바로가기

protoco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5 12:46

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hwp




현장에서 observation할 때 어떤 부분만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를 기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② 표본식 기록을 위한 observation 지침 및 양식
가) observation지침
참여 대상, 장면, 시간을 미리 선정한 후에 그 상황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동이나 발화 …(투비컨티뉴드 )
,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기타



순서



유아교육분야에서실시할수있는평가의방법은어떤것이있는지논의하시오.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에 대한 韓國放送通信大學校 assignment입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유아교육분야에서실시할수있는평가의방법은어떤것이있는지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기타방송통신 ,

다. 넷째, observation 방법은 자료(data)수집과정에서 유아들의 언어적 표현이나 비언어적 표현인 행동의 observation을 통해 연구자가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아동연구방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 표본식 기록
① 표본식 기록의 槪念
지속적인 observation 기록법으로 행동의 일화를 가장 자세하고 완전하게 표현하는 observation법이다.

설명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hwp( 22 )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B형]%20유아교육분야에서%20실시할%20수%20있는%20평가의%20방법은%20어떤%20것이%20있는지%20논의하시오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B형]%20유아교육분야에서%20실시할%20수%20있는%20평가의%20방법은%20어떤%20것이%20있는지%20논의하시오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B형]%20유아교육분야에서%20실시할%20수%20있는%20평가의%20방법은%20어떤%20것이%20있는지%20논의하시오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B형]%20유아교육분야에서%20실시할%20수%20있는%20평가의%20방법은%20어떤%20것이%20있는지%20논의하시오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B형]%20유아교육분야에서%20실시할%20수%20있는%20평가의%20방법은%20어떤%20것이%20있는지%20논의하시오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유아연구%20및%20평가%20B형]%20유아교육분야에서%20실시할%20수%20있는%20평가의%20방법은%20어떤%20것이%20있는지%20논의하시오_hwp_06.gif



[放通大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육 평가의 槪念
1) 평가의 槪念
2) 평가의 중요성
3) 평가의 목적
2. 유아교육 평가방법
1) observation법
(1) 표본식 기록
(2) 일화기록
(3) 시간표집법
(4) 사건표집법
(5) 평정척도법
(6) 행동목록법(Check list)
2) 포트폴리오
(1) 포트폴리오 : 작품分析을 통한 평가
(2) 포트폴리오 평가의 特性
(3) 포트폴리오 평가의 목적
3) 질문지법
(1) 질문지법의 槪念
(2) 질문지 작성의 절차
(3) 질문지법의 장단점
3. 유아 평가에 대한 drawback(걸점)과 발전방향

Ⅲ. 結論(결론)

<출처>


2. 유아교육 평가방법
1) observation법
observation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의 있어서 history적으로 가장 오래된 평가 방법 중의 하나이다. 1800년대 전 후의 아동연구가들은 신생아와 영 · 유아를 대상으로 행동발달을 상세히 기술하여 유아들에 관한 전기로서 영 · 유아들의 초기 발달에 관한 자료(data)를 남기었는데 이렇게 스타트된 observation 방법은 최근에도 아동행동 연구의 가장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평가 방법이 되어 유아교육현장에서 널리 사용되어 지고 있다
유아교육현장에서 observation평가 방법이 널리 사용되어 지는 이유는 첫째, 유아들은 observation자(교사)의 존재에 대해 크게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런 행동을 보이기 때문이며 둘째, 영 · 유아들은 발달상 언어를 통한 의사소통(communication)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질문지법(Questionaire Method)이나 면접법(interview)보다 observation 평가가 더 적합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셋째, 영 ·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평가는 윤리적인 관점에서 영 · 유아를 대상으로 experiment(실험)조작을 하기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B형]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그러한 점에서 observation 방법은 영 · 유아들에게 어떤 조작을 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다른 어떤 연구방법 보다가도 더 바람직한 평가방법이 된다된다.
observation자가 참여 대상이나 장면을 미리 정해놓고 그 장면에서 일어나는 유아의 행동과 상황을 모두 집중적으로 기술한다.
Total 17,95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