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창조를보고느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0 04:48
본문
Download : 신화창조를보고느낀점(2).hwp
설명
신화창조를보고느낀점
레포트/자연과학
신화창조를보고느낀점 , 신화창조를보고느낀점자연과학레포트 , 신화창조를보고느낀점
토종할인점 E-마트, 공룡에 맞서다!!
-국내 할인점 1위 이마트 성공기-
E마트의 E는 Everyday Low Price, Easy Shopping, Economic을 의미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96년, 유통시장 전면개방은 선진국의 거대 유통업체에 의한 우리 유통시장 잠식우려를 가져오게 되었다. 신화창조에 나온 여러 기업체들을 훑어 보다가 굳이 E마트를 선택한 이유는 일단 가장 친숙한 느낌을 가지고 나한테 다가와 있고, 항상 이마트 갈때마다, 도대체 이 많은 상품들을 어떻게 이렇게 효율적으로 진열할수 있었고, 사람들이 왜 이마트를 고집하는지 알고 싶었기 때문일것이다 이번기회에 어떻게 이마트가 우리나라 최고의 유통업체까지 성장할수 있었는지 分析(분석)하고 싶어 선택하였다.
E마트는 상품 characteristic(특성)별로 매장의 형태를 달리하고, 별도의 판매사원 없이 고객이 직접…(생략(省略))
신화창조를보고느낀점
순서
Download : 신화창조를보고느낀점(2).hwp( 75 )
신화창조를보고느낀점,자연과학,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다.
우리나라의 유통구조는 규모에 있어서 전체 소매업 중 종업원 2인 이하의 사업체 비율이 91%, 매장면적 10평미만 사업체 비율이 78% 차지하는 영세성을 면치 못했으며, 경영의 전근대성.유통시스템 부재 및 비조직성으로 생산성도 미국과 일본에 비해 매우 낮은편이다. 이러한 국내적인 상황 속에서 신세계는 백화점이 점차 시장 성숙기에 들어서면서 매출증가율이 둔화되고 바겐세일 기간의 매출만 증가하는 등 백화점을 통한 기업의 성장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고, 2000년대에 대비한 새로운 업태를 찾던중 신세계는,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형 할인점을 대안으로 보고, 전담사업부를 구성해 2년여간 검토한결과, 미국이나 일본처럼 창고형 할인매장이 아닌, 자체기술 및 노하우로 할인점 컨셉을 한국형 할인점 E마트로 개점하기로 결정했다. 이러한 전근대적 유통구조가 소비자 부담을 가중시키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여기에 소비자들의 구매형태도 과거보다 가격중시 형태로 alteration(변화) 하고 있었다. E마트는 국내 최초의 종합할인점으로서 점포운영기법의 효율화를 통해 매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최첨단 유통업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