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 /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 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1 07:40
본문
Download :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hwp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 Ⅰ. 서론Ⅱ. 본 론1. 또래의 정...
Download :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hwp( 69 )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쇼 목 차 Ⅰ. 서론Ⅱ. 본 론1. 또래의 정의(定義)와 또래의 역할1) 또래란 2) 또래의 역할(1) 강화자로서의 또래(2) 모델로서의 또래(3) 준거로서의 또래2. 유아또래의 중요성1) 또래 놀이 집단 文化(문화)로 가입2) 통제력의 공유3) 우정을 형성하기4) 동료의식과 소속감 5) 자극과 정보3. 유아 또래관계의 사회성1) 사회성발달과 놀이 2) 사회놀이의 발달 영유아기의 사회놀이발달의 요인 Ⅲ. 결 론참고한 문헌 Ⅰ. 서론인간은 상호작용의 결과물로서 文化(문화)를 형성한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유아는 또래와의 의견 차이로 인지적 갈등이나 불평형을 경험하게 되며 이를 극복하고자, 동화 과정을 통해 또래의...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 Ⅰ. 서론Ⅱ. 본 론1. 또래의 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인문사회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 /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 Ⅰ.
순서
[인문사회]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 /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목 차 Ⅰ.
다. 또한 놀리거나 요구에 응하지 않거나, 교사에게 이르거나 무시하기 같은 방법으로 다른 아동의 행동을 통제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운다, 그러므로 아동은 다른 아동들이 긍정적인 反應을 보이는 행동을 반복하고 , 또래가 싫어하거나 부정적인 反應을 보이는 행동은 억제하는 것을 배우게 된다 Piaget 등의 인지발달 이론(理論)가들은 어머니나 교사와 같은 성인과의 상호 작용보다 또래와의 상호 작용이 유아의 인지 발달을 촉진한다고 본다. 따라서 유아는 성인과의 관계에서 인지 발달의 준비 단계라 할 수 있는 인지적 갈등이나 불평형을 경험하기 어렵다. 보육시설이나 유치원에 들어가면서부터 아동의 경험세계는 넓어지는데 아동은 칭찬하기, 웃기, 놀이에 흥미 나타내기, 자기물건 나눠쓰기와 같은 행동을 통해 다른 아동을 인정하고 격려하기도 한다. 그러나 또래는 동등한 위치의 수평적 관계이기 때문에, 문제 발생시 상호 동의나 타협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피료썽이 있다. 유아와 성인과의 관계는 권위적 관계를 바탕으로 한 수직적 관계이기 때문에, 문제 발생시 유아는 성인의 지시나 가르침에 의존하려 하거나 성인의 해결을 일방적으로 수용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