事業計劃書(사업Plan(계획서))-여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6 23:15
본문
Download : 사업계획서-여행사.ppt
사업계획서,여행사,관광레저,사업계획
향토나들이 여행사
목차
기업의 사명
상황analysis(분석) (SWOT)-외부거시環境, 외부미시環境, 기업내부環境
제품수준의 책략(STP)-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마케팅 믹스 책략
기업의 사명 & 目標(목표)
사명-국내 여행의 최정상으로 우뚝선다-다양화된 여행 욕구에 부합한다-여행을 하는 이의 마음에 추억을 담아 드린다
目標(목표)-주요 고객층인 20~30대의 시장 점유율 30% 성취-시장에서의 수익성 20% 달성
상황analysis(분석)
외부 거시 環境
외부 미시 環境
기업 내부 環境
SWOT analysis(분석)
외부 거시 環境
인구통계적 環境-노년인구증가 그리고 연금제도로 인한 경제력 보유-엔젤지수 증가로 인한 20대 연령층의 경제력과 여행에 대한 욕구
경제적 環境-경제위기로 인한 해외여행 감소 및 전체적인 여행 인구감소
기술적環境-다수의 인터넷(Internet) 사용인구-국내 여행 교통수단(KTX)의 발달
사회문화적 環境-웰빙 등으로 인한 레저 활동인구 증가-해외 여행에 대한 감정악화(테러 등)로 인한 해외 여행 감소
법적 정치적 環境-주5일 근무제로 인한 주말 국내여행증가-해외여행(비자 발급 등)의 강력해진 제한으로 인한 해외여행감소
주5일 근무제에 따른 국내인 국내관광 예측
*資料 : 한국관광 연구원, 주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관광 정책 대응 방안(方案), 2001
숙박관광
당일관광
합계
(백만 명)
주5일제 도입에 따른 희망 레저 활동
독서 및 자격공부
7.3
6.3
5.6
16.7
4.9
13.6
17.7
14.1
9
4.9
3.8
4.3
5.5
8.3
8.8
10.3
10.3
10.5
12.8
25.6
쇼핑
놀이 및 오락
휴식
취미 교양
산책 및 행락
교제 및 만남
관람 구경
운동
여행 및 관광
주5일제시 희망
평소활동
(단위 : %)
외부 미시 環境
소비자-국내여행에 있어서 구전 정보에 대…(省略)






Download : 사업계획서-여행사.ppt( 85 )
사업계획/관광레저
다.
事業計劃書(사업Plan(계획서))-여행사
설명
순서
사업계획서-여행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사업계획서-여행사관광레저사업계획 , 사업계획서 여행사
事業計劃書(사업Plan(계획서))-여행사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