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또래상담 접근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6 14:30본문
Download :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또래상담 접근방법).hwp
그림. 학교또래상담의 운영과정
위의 그림에서 입문 기획 단계는 `준비 단계`, 훈련 활동지도 평가단계는 `실행 단계`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1년을 기준으로 활동이 이루어지는 학교 현장에서 1년에…(skip)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다. 물론 여기에 제시되는 내용 중 일부는 현장에 따라서는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고 skip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며, 또 여기에 제시하지 않았지만 현장 상황에 따라 심도 있게 고려해야 할 사항도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 에서 제시하는 운영지침은 고정된 절차라기보다는 학교에 또래상담을 적용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안내한 것이라고 이해하고 융통성 있게 활용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또래상담 접근방법)
레포트/기타
Download :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또래상담 접근방법).hwp( 64 )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또래상담 접근방법)
학교에서,또래상담,운영과정,또래상담,접근방법,기타,레포트
순서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또래상담 접근방법) ,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또래상담 접근방법)기타레포트 , 학교에서 또래상담 운영과정 또래상담 접근방법
설명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또래상담 접근방법)
CONTENTS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
I. 입문단계
II. 기획단계
1. 운영 형태의 채택
2. 제도화 과정
1) 학교장의 허가
2) 훈련 program의 선정 및 구성
3) 또래상담자의 역할 규정
4) 행정적 지원 확보
5) 인적 자원 확보
III. 훈련단계
1. 또래상담자의 모집 및 선발
1) 또래상담자 모집
2) 또래상담자 선발
2. 또래상담자 훈련
1) 훈련내용 및 방법
2) 훈련집단의 규모
3) 훈련기간
4) 훈련과정 수료 및 또래상담자 임명
IV. 활동지도 단계
1. 또래상담자 활동영역 선정
2. 또래상담 활동지도
V. 평가단계
1. 또래상담 훈련에 대한 평가
2. 또래상담 운영의 평가
Reference List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
또래상담은 학교 현장의 요구와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운영될...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또래상담 접근방법)
CONTENTS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
I. 입문단계
II. 기획단계
1. 운영 형태의 채택
2. 제도화 과정
1) 학교장의 허가
2) 훈련 program의 선정 및 구성
3) 또래상담자의 역할 규정
4) 행정적 지원 확보
5) 인적 자원 확보
III. 훈련단계
1. 또래상담자의 모집 및 선발
1) 또래상담자 모집
2) 또래상담자 선발
2. 또래상담자 훈련
1) 훈련내용 및 방법
2) 훈련집단의 규모
3) 훈련기간
4) 훈련과정 수료 및 또래상담자 임명
IV. 활동지도 단계
1. 또래상담자 활동영역 선정
2. 또래상담 활동지도
V. 평가단계
1. 또래상담 훈련에 대한 평가
2. 또래상담 운영의 평가
Reference List
학교에서의 또래상담 운영과정
또래상담은 학교 현장의 요구와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운영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다양한 운영방식을 구사할 수 있다 이 에서는 또래상담 program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고자 할 때 준비하고 고려해야 할 사항 등을 짚어 보고, 실제적인 혼련과 운영을 위한 지침을 제공하고자 한다. 전체적인 이해를 위해 단계별 내용을 제시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