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Task ] 아동용 지능검사의 특징과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27 06:43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유아연구및평가200501E.hwp
따라서 각각의 지능검사는 검사제작자가 지능을 어떻게 definition 하는가에 따라 문항 구성이 달라진다. 인지를 인간의 감각, 지각, 인식, 기억, 주의, 사고, 판단력, 관념형성능력, 예기능력, 통합기능, 추상적 사고력, 문제해결능력 등 일련의 고등정신기능이라고 definition 내릴 때 지능검사란 이러한 기능을 측정(測定) 하는 표준화된 질문과 課題로 구성되어 있는 심리측정(測定) 도구이다. 이는 단순한 능력이나 요소의 총합이 아니며 요소들의 의미있는 조합방법에 의한 결과이고, 충동 등의 성격적, 기질적인 요인을 포함한다. 한 개인의 지능평가란 자신이 속한 환경 속에서 그 기능을 충분히 …(To be continued )
다. Wechsler는 ‘지능이란 개체가 합목적적으로 행동하며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효율적으로 환경을 처리해 가는 종합적, 총체적 능력이다’라고 definition 하였다.
Ⅰ. 서론, Ⅱ. 본론, 1. 지능의 발달과 지능검사의 개념, 2. 지능검사의 종류, , ꊱ스탠포드-비네 검사( Stanford-Binet ), ꊲ 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개정판(WISC-R, Wechsler Intelligence Scale for Children-Revise), ꊳ한국 웩슬러 유아지능검사 (K-WPPSI), ꊴ카우프만 아동용 개별지능검사 (K-ABC), ꊵ 매카시의 아동능력검사(MCSCA), , Ⅲ.결론, <참고 자료>, , , FileSize : 105K , [방송통신대과제] 아동용 지능검사의 특징과 구성 기타방송통신 , 아동용지능검사 매카시의아동능력검사 스탠포드 비네검사 웩슬러아동용지능검사 카우프만아동용개별지능검사
방송통신/기타
Download : 유아교육과유아연구및평가200501E.hwp( 38 )
아동용지능검사,매카시의아동능력검사,스탠포드,비네검사,웩슬러아동용지능검사,카우프만아동용개별지능검사,기타,방송통신
설명






순서
[방송통신대Task ] 아동용 지능검사의 특징과 구성
Ⅰ. 서론, Ⅱ. 본론, 1. 지능의 발달과 지능검사의 槪念, 2. 지능검사의 종류, , ꊱ스탠포드-비네 검사( Stanford-Binet ), ꊲ 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개정판(WISC-R, Wechsler Intelligence Scale for Children-Revise), ꊳ한국 웩슬러 유아지능검사 (K-WPPSI), ꊴ카우프만 아동용 개별지능검사 (K-ABC), ꊵ 매카시의 아동능력검사(MCSCA), , Ⅲ.結論(결론), <참고 data(資料)>, , , 자료를내려받다 : 105K
Ⅰ. 서론
Ⅱ. 본론
1. 지능의 발달과 지능검사의 관념
2. 지능검사의 종류
ꊱ스탠포드-비네 검사( Stanford-Binet )
ꊲ 웩슬러 아동용 지능검사-개정판(WISC-R, Wechsler Intelligence Scale for Children-Revise)
ꊳ한국 웩슬러 유아지능검사 (K-WPPSI)
ꊴ카우프만 아동용 개별지능검사 (K-ABC)
ꊵ 매카시의 아동능력검사(MCSCA)
Ⅲ.결론
<참고 자료(資料)>
지능이란 인간의 정신능력을 설명(explanation)하기 위해 제시한 가설적 관념으로써 인간의 행동을 어느 측면에서 연구하느냐에 따라 지능의 관념도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