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에릭슨(Erikson)레빈슨(Levinson)로에빙거(Loevinger)의발달理論說明(설명) 0k > protocol4 | protocol.co.kr report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에릭슨(Erikson)레빈슨(Levinson)로에빙거(Loevinger)의발달理論說明(설명) 0k > protocol4

본문 바로가기

protoco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에릭슨(Erikson)레빈슨(Levinson)로에빙거(Loevinger)의발달理論說明(설명) 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3 10:51

본문




Download :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에릭슨(Erik.hwp





⑦제7단계(장년기): 생산성 대 침체성


2) 내용

교육학과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

(2) 친밀감 대 소외(intimacy vs isolation)


②제2단계(1-3세):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
⑧제8단계(노년기): 통합성 대 절망감
제 자료(data)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에릭슨은 인간의 발달을 8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극복해야 할 위기(developmental crisis)와 발달 과업을 제시하였다. 자아(Self)란 개인이 세상을 observe, 이해, reaction response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중심된 특성(特性)(trait)이다. 이장에서는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theory(이론)을 비교·설명(說明)하고, 각 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로 하자.
3)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 단계의 특성(特性)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에릭슨(Erikson)레빈슨(Levinson)로에빙거(Loevinger)의발달理論說明(설명) 0k

(2) 비판점

1) 레빈슨 : 성인의 인생주기
5) 에릭슨(Erikson)의 교육적 시사점

Download :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에릭슨(Erik.hwp( 84 )


2) 레빈슨(Levinson)의 성인기 사계절theory(이론)

(4) 통합감 대 절망감(integrity vs despair)
참고data(資料)
순서
①제1단계(0-1세): 기본적 신뢰감 대 불안감
박경자 외, 인지발달 교육, 학문사, 2005
Ⅰ. 서 론
⑤제5단계(youth기):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에릭슨 레빈슨 로에빙거 , 로에빙거 자아발달이론, 로에빙거, 에릭슨(Erickson), 심리사회발달이론 ,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 심리사회발달이론 , 에릭슨, 각 이론의 교육적 시
1.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이론)

레포트 > 교육계열
목차
(1) 정체감 대 역할혼미(identity vs role confusion)
2. 레빈슨(Levinson)의 발달theory(이론)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에릭슨(Erikson)레빈슨(Levinson)로에빙거(Loevinger)의발달이론설명0k 교육학과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3) 연구의 한계
課題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④제4단계(5-12세): 근면성 대 열등감
Ⅱ. 본 론
4) 로에빙거의 교육적 시사점

③제3단계(3-5세): 주도성 대 죄책감



조복희, 인간발달 (발달 심리적 접근), 교문사, 2004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理論을 비교·說明(설명) 하고, 각 理論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장휘숙, 전생애 발달심리학 인간발달, 2000
우리는 지금도 알게 모르게 신체적 정신적으로 계속 성장하고 발달되고 있다. 우리가 보통 생각하기로는 어린아이 유아 youth만 발달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성년에는 발달이 멈춘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지로 성인기에도 정신적인 면과 신체적인 면에서도 발달을 계속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D.E Paplia & S. W. Olds & R. D. Feldman, 전옥분 옮김, 인간발달,1994


3) 각 단계별 고유한 발달과업과 특징
3) 로에빙거(Loevinger)의 자아발달theory(이론)


3. 로에빙거(Loevinger)의 자아발달theory(이론)

Ⅰ. 서 론
백은령, 손병덕, 인간행동과 사회environment(환경) , 학지사, 2008
list_blank_.png,
1) 자아발달theory(이론)의 의미
이춘옥, 고벽진, 교육심리학, 교육과학사, 2006
(3) 생산성 대 자기침체(productivity vs stagnation)
1) 에릭슨(Erickson)의 심리사회발달theory(이론)



2) 인생구조의 발달단계 구분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위 자료(data)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설명
4) 평가
5) 레빈슨(Levinson)의 교육적 시사점


2) 자아발달theory(이론)의 내용

강상경, 인간행동과 사회environment(환경) , 나남, 2011
⑥제6단계(청년기): 친밀감 대 고립감
Ⅲ. 결 론-에릭슨 레빈슨로에빙거의 발달theory(이론)을 비교
1)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이론)의 의미


강봉규, 발달심리학, 정훈출판사, 1995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에릭슨(Erikson)레빈슨(Levinson)로에빙거(Loevinger)의발달理論說明(설명) 0k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3) 한계

레빈슨은 성인기 발달theory(이론)의 가장 대표적인 학자로, 뉴욕에 사는 한 번 이상 결혼한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성인발달에 대한 연구를 했는데 인생을 25년 정도의 주기인 4개의 국면으로 나눌 수 있다고 했다. 로에빙거는 자아발달에 대해 특히 관심을 가졌는데, 자아발달을 10단계로 구분하였다.
4) 연구의 한계
(1) 공헌점


로에빙거는 인간의 전생애주기 동안에 일어나는 인간발달이나 인격의 성장에 관해 전반적으로 연구했다. 이 위기 동안 발달 과업의 성취여부를 양극(polarity)의 개념(槪念)으로 설명(說明)하였다. 일반적으로 성장은 외형적인 신체의 change(변화)를, 성숙은 기능적인 측면의 change(변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되고 있다. 우리는 인간의 change(변화)와 관련하여 발달, 성장, 성숙이라는 용어를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각자 개인의 타고난 성격으로, 인간의 성격이라고 할 수 있다 . 인간의 자아발달이 점점 더 세련된 수준의 인간을 만든다고 하였다. 엄밀히 구분하자면 발달(Development)은 성장(Growth)과 성숙(Maturation)이라는 두 개념(槪念)이 통합된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발달과업의 성취여부에 따라 발달의 위기 극복의 여부가 좌우된다된다.
Total 17,95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