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교육] 1. 현대사회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당위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說明(설명) 하시오 & 2.피아제(Piage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13:14
본문
Download : 인간과교육.hwp
Ⅳ. 결 론
Ⅱ.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1.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theory(이론)
평생교육이란 용어는 인간의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유네스코에서 랭그랑의 논문을 기초로 탄생되었다.
최은수 외(2010). 平生敎育(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4) 동화와 조절을 많이 유도해야 한다.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그리고 평생교육이 등장하게 된 교육 외적측면에서의 배경은 산업사회의 전개에 따라서 지식, 가치, 생활, 직종 등이 변화했기 때문이다.
[인간과교육]
1) 개인의 능동적인 역할을 중시하고 유도하는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9. 정부정책의 흐름으로 인한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 증대
순서
[인간과교육] 1. 현대사회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당위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說明(설명) 하시오 & 2.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理論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Ⅰ. 서 론
4.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추구로 인한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 증대
Ⅰ. 서 론
1. 평생교육
7. environment(환경) 의 문제로 인한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 증대
설명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이것은 바로 ‘평생학습의 실현’이라는 의미에서 기존에 존재하던 ‘학교 중심의 교육’이라는 교육의 관념적인 한계로부터 탈피하고자 하는 생각의 일환으로 파악될 수가 있따
레포트 > 교육계열
≪ … 중 략 … ≫
2) 교사는 지식의 전달자가 아니라 안내자가 되어야 한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 교육체제의 내적 necessity need과 외적 necessity need으로 인한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 증대
3. 세계화의 가속화로 인한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 증대
1) 감각적 운동기(Sensorimotor Period, 출생∼2세까지)
Ⅱ.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참고자료(資料)]
평생교육은 문자 그대로 일생을 통한 교육으로서 태아에서부터 무덤에 까지 한 개인의 생존기간 전체에 걸쳐 이루어지는 교육을 수직적으로 통합하여 실시하는 교육과 가정, 사회, 학교에 걸쳐서 이루어지게 되는 교육을 수평적으로 통합한 교육 모두를 총칭한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3. 피아제 인지발달단계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다시 말해, 평생교육이란 시간적측면의 수직적인 교육과 공간적측면의 수평적인 교육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인 것이다.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인간과교육,평생교육,평생교육필요성,평생교육의필요성,피아제,인지발달이론,인지발달단계이론,평생교육의중요성
2.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theory(이론) 주요단계
3) 구체적 조작기(Concrete Operational Period, 7세∼12세까지)
8. 정체감의 혼란으로 인한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 증대
1. 평생교육
평생교육이란 평생 동안 행해지는 교육을 의미하며, 연령과 사회의 한계를 벗어나서 일생에 걸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의미한다.
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理論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15점)
평생교육은 이러한 점에서 자신의 자아실현과 자기만족을 위한 자기 주도적 학습인 ‘평생학습’과 유사한 concept(개념)으로서 쓰이기도 하지만, 정확한 의미를 파악해 본다면 이런 평생 학습이 이루어질 수가 있도록 학습의 과정 및 environment(환경) 등을 체계적으로 수립한 일반 교육의 과정 및 체계를 이르는 concept(개념)이라 말 할 수 있따
4) 형식적 조작기(Formal Operational Period, 12세∼성인초기인 15,16세경)
3)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중시해야 한다.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平生敎育(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Download : 인간과교육.hwp( 63 )
Ⅲ.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5. 경제와 고용구조의 변화로 인한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 증대
6. 수명연장에 따른 노인인구의 증가로 인한 평생교육의 necessity need 증대
1. 현대사회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당위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說明(설명) 하시오.(15점)
2) 전 조작적기(Preoperational period, 2세∼7세까지)
교육 내적측면에서의 배경은 학교의 경직성과 폐쇄성, 지속되는 교육의 민주화 추구, 개인의 학습권의 보장 등이다.
[인간과교육] 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15점)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참고 data(資料)]
■ 다양한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최은수 외(2010).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5) 개인차를 고려한 맞춤식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