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理論),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07 17:56
본문
Download :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hwp
피아제가 평생 동안 관심을 가지고 연구에 몰두했던 분야는 인간의 사고…(省略)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理論),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 ,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 피아제 Piaget 인지발달이론 콜버그 Kohlberg 도덕성 발달이론
%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Kohlberg)%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1.gif)
%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Kohlberg)%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2.gif)
%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Kohlberg)%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3.gif)
%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Kohlberg)%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4.gif)
%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Kohlberg)%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5.gif)
%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Kohlberg)%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_hwp_06.gif)
Download :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hwp( 70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
순서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이론(理論),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
피아제,Piaget,인지발달이론,콜버그,Kohlberg,도덕성,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理論(이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목차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理論(이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A. Piaget의 理論(이론)
I. 인지발달理論(이론)의 槪念
1. 인지도식
2. 평형화와 adaptation(적응)
3. 동화와 조절
II. 인지발달의 주요 원리
III. 인지발달의 단계별 사고의 속성
1. 감각운동기(0~2세)
2. 전조작기(2~7세)
3. 구체적 조작기(7~12세)
4. 형식적 조작기(12세 이후)
IV. 피아제 理論(이론)의 평가
B. Kohlberg의 理論(이론)
I. 콜버그(Kohlberg, 1927-1987)의 생애
II.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의 세 가지 관점
1. 정신분석학적 관점
2. 사회학습理論(이론)
3. 인지발달理論(이론)
III. 콜버그 理論(이론)의 형성과정
1. 도덕적 갈등상황의 논리적 사고 과정
2. 도덕 행위와 도덕적 성숙
3.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6단계
가...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理論(이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목차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理論(이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A. Piaget의 理論(이론)
I. 인지발달理論(이론)의 槪念
1. 인지도식
2. 평형화와 adaptation(적응)
3. 동화와 조절
II. 인지발달의 주요 원리
III. 인지발달의 단계별 사고의 속성
1. 감각운동기(0~2세)
2. 전조작기(2~7세)
3. 구체적 조작기(7~12세)
4. 형식적 조작기(12세 이후)
IV. 피아제 理論(이론)의 평가
B. Kohlberg의 理論(이론)
I. 콜버그(Kohlberg, 1927-1987)의 생애
II.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의 세 가지 관점
1. 정신분석학적 관점
2. 사회학습理論(이론)
3. 인지발달理論(이론)
III. 콜버그 理論(이론)의 형성과정
1. 도덕적 갈등상황의 논리적 사고 과정
2. 도덕 행위와 도덕적 성숙
3.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6단계
가) 전 인습 수준
1) 1단계 : 주관화-벌과 복종 지향의 adaptation(적응) 과정
2) 2단계 : 상대화-도구적 상대주의자의 adaptation(적응) 과정
나) 인습 수준
1) 3단계 : 객체화 - `착한 사람`의 대인간 조화의 adaptation(적응) 과정
2) 4단계 : 사회화-법과 질서의 adaptation(적응) 과정
a) 4단계(초기단계)
b) 4, 5단계(4단계와 5단계 사이의 과도기 수준)
다) 후 인습 수준
1) 5단계 : 일반화-사회 계약의 법적 adaptation(적응) 과정
2) 6단계 : 궁극화-보편적 도덕원리 adaptation(적응) 과정
IV. 콜버그 理論(이론)의 특징과 한계
1. 콜버그 理論(이론)의 특징
2. 콜버그 理論(이론)의 한계
bibliography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理論(이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
A. Piaget의 理論(이론)
인지발달理論(이론)이란, 정보를 획득하고 저장하고 활용하는 높은 수준의 정신과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