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다녀와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6 17:12
본문
Download : 국립중앙박물관 다녀와서.hwp
각각의 유물과 그 옆엔 설명(說明)과 사용 방법들이 쓰여있습니다.
설명



순서
‘국립중앙박물관을 다녀와서...’
10/3일 공휴일을 이용하여 서울 이촌역 쪽에 위치한 중앙국립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상설전시관에는 고고관, history(역사) 관, 미술1,2관, 기증관 등 여러 전시관이 있지만 그 중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고고관을 견학했습니다. 상설전시관에는 고고관, history(역사) 관, 미술1,2관, 기증관 등 여러 전시관이 있지만 그 중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고고관을 견학했습니다.
박물관 상설전시관을 견학했습니다. 보시면 아시다시피 쉽게 구할 수 있는 돌 무기입니다.
구석기의 유물 중 처음으로 본 것은 주먹도끼, 제일 사용이 간편, 간단하며 인류가 처음으로 사용한 무기수단인 구석기 시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유물입니다.
첫 번째 방은 구석기 시대를 나타내는 곳이였습니다. 전시관은 서관, 동관으로 나뉘고 서관은 어린이 전시관, 기획 전시실이 있으며, 동관은 내가 견학하려고 한 선사시대 전시물을 포함한 상설 전시관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은 구석기 시대를 나타내는 곳이였습니다. 구석기 시대 후기에
돌날기법의 출현 이후 만들어진 석기로 창과 같이 사용하였습니다.
이 중 배우고 있는 선사시대 부분을 정리(整理) 하겠습니다.
구석기인들은 동굴이나 강가 움집을 지어 살면서 풍부한 식량을 찾아 이동을 하며 생활했습니다. 큰 동물을 사냥할 시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동물의 가죽을 벗기기 위해 사용했던 긁개와 긁개보다 좀더 길고 가는 박편을 이용해 만들어 나무 껍질을 벗길 때 유용한 밀개, 동물들의 뼈로 만든 도구들이 있습니다.
이 중 배우고 있는 선사시대 부분을 정리(整理) 하겠습니다.
고고관도 선사시대인 구, 신석기, 청동기, 철기시대와 원삼국, 삼국시대 등 많이 있습니다. 각각의 유물과 그 옆엔 설명(說明)과 사용 방법들이 쓰여있습니다. 전시관은 서관, 동관으로 나뉘고 서관은 어린이 전시관, 기획 전시실이 있으며, 동관은 내가 견학하려고 한 선사시대 전시물을 포함한 상설 전시관이 있습니다.
구석기의 유물 중 처음으로 본 것은 주먹도끼, 제일 사용이 간편, 간단하며 인류가 처음으로 사용한 ...
‘국립중앙박물관을 다녀와서...’
10/3일 공휴일을 이용하여 서울 이촌역 쪽에 위치한 중앙국립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다음은 슴베에 자루를 끼워 끈으로 고정하여 만든 슴베찌르개입니다.
박물관 상설전시관을 견학했습니다. 그리고 입구엔 구석기 시대의 살아온 과정, 그 시대만의 특징들이 쓰여있습니다. 주먹도끼보다 한층 발전된 도구이자 무기입니다. 그리고 입구엔 구석기 시대의 살아온 과정, 그 시대만의 특징들이 쓰여있습니다. 주로 물고기를 잡았으며 동물을 사용했고 식물과 과일을 채집하였습니다.
(주먹도끼) (슴베찌르개) (긁개) (밀개) (움집의 모습)
다음 방은 신석기 시대를 나타내는 방입니다.
고고관도 선사시대인 구, 신석기, 청동기, 철기시대와 원삼국, 삼국시대 등 많이 있습니다.
신석기 …(투비컨티뉴드 )
국립중앙박물관 다녀와서
국립중앙박물관,다녀와서,예체능,레포트
국립중앙박물관 다녀와서
Download : 국립중앙박물관 다녀와서.hwp( 78 )
레포트/예체능
국립중앙박물관 다녀와서 , 국립중앙박물관 다녀와서예체능레포트 , 국립중앙박물관 다녀와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