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05:35
본문
Download : 테일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이 당시 미국의 테일러, 프랑스의 페이욜, 독일의 베버를 중심으로 발표된 선구적인 연구 업적을 일반적으로 ‘고전적 경영학’이라고 합니다. 당시 제품에 대한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고 기업 살아남기가 급선무였던 당시 시대적 배경은 원가의 절감과 경영의 효율을 높이는 것을 중요 assignment로 내세우던 근대경영학을 출현시켰습니다.
고전적 경영학은 테일러와 주로 미국의 학자들과 기업인들에 의해 연구된 분야로 생산 및 작업 현장의 능률을 높이는것이 주된 연구대상이 이었습니다.
순서
Download : 테일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65 )
레포트/경영경제
테일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
테일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테일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
_SLIDE_1_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
_SLIDE_2_
목차
_SLIDE_3_
경영학의 history
_SLIDE_4_
고전적 경영학
_SLIDE_5_
테일러는 누구인가
1856 ~ 1915
_SLIDE_6_
과학적 경영
_SLIDE_7_
_SLIDE_8_
(1) 과학적인 작업과정연구
_SLIDE_9_
(2) 과학적인 노동자 선발
_SLIDE_10_
(3) 성과급 제도
나는 우수한 연필 ^_^
_SLIDE_11_
(4) 기능별 감독제도
NOT ONLY 감독
BUT ALSO
기능별 감독!
_SLIDE_12_
테일러의 추종자
(1) 길브레스 부부
(2) 간트
_SLIDE_13_
과학적 경영의 history적 의미
부정적
긍정적
_SLIDE_14_
과학적 경영에 대한 비판
인간의
기계화
경험에
의존한 주장
_SLIDE_15_
지양
지향
_SLIDE_16_
질의 응답
_SLIDE_17_
!Thank You!
_NOTES_1_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는 산업혁명 이후 19세기말의 고전적 경영 이론(理論)중 하나입니다. 반면 조직 관리론은 프랑스 페이욜이나 독일의 베버와 같은 소위 고전적 조직론자 혹은 관리론자라고 일컬어지는 이들이 모여 어떻게 하면 경영자가 효율적으로 조직을 편성학 지휘할수 있는가를 연구하며 그 원칙을 이론(理論)화하여 제공하려 …(skip)
테일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테일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테일러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다.
3
_NOTES_2_
이 표는 경영학원론 교재 114p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