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로웬펠드와 아이스너의 미술교육 비교 > protocol3 | protocol.co.kr report

로웬펠드와 아이스너의 미술교육 비교 > protocol3

본문 바로가기

protoco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로웬펠드와 아이스너의 미술교육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05:05

본문




Download : 로웬펠드와 아이스너의 미술교육 비교.hwp






레포트/예체능
필요한 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다.
반면에 아이스너의 입장에서 미술은…(To be continued )
설명



,예체능,레포트
로웬펠드와 아이스너의 미술교육방법론에 대한 비교자료로서 어린이 미술표현, 미술과 미술교육에 대한 두 학자의 관점을 비교하고, 각각의 미술교육사상에 대한 비판적 고찰을 분석 하였습니다.필요한 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로웬펠드와 아이스너의 미술교육 비교예체능레포트 ,

Download : 로웬펠드와 아이스너의 미술교육 비교.hwp( 81 )


로웬펠드와 아이스너의 미술교육방법론에 대한 비교data(자료)로서 어린이 미술표현, 미술과 미술교육에 대한 두 학자의 관점을 비교하고, 각각의 미술교육사상에 대한 비판적 고찰을 analysis(분석) 하였습니다.

2) 미술과 미술교육에 대한 관점 비교

(1) 미술에 대한 관점 비교
로웬펠드의 입장에서 미술은 창의성을 표출하는 수단이며 어린이의 창의적인 능력을 계발하는 교육적 도구이다.
결국 로웬펠드의 방법론에서는 어린이의 ‘내부에서 외부로의 발달’이 중시되기 때문에 어린이의 자연스런 성장이 강조된 것이며, 아이스너에게는 어린이의 ‘외부에서 내부로의 발달’이 중시되기 때문에 어린이의 경험과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교육과정이과 학습이 강조된 것이다. 따라서 이런 관점에서 교사는 어린이가 표현의 수단으로 미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어린이의 내부에서 자신감이 생기도록 지도해야 한다. 따라서 미술학습의 효능적인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교사·교육과정·수업 등이 미술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된다.



로웬펠드와%20아이스너의%20미술교육%20비교_hwp_01.gif 로웬펠드와%20아이스너의%20미술교육%20비교_hwp_02.gif 로웬펠드와%20아이스너의%20미술교육%20비교_hwp_03.gif 로웬펠드와%20아이스너의%20미술교육%20비교_hwp_04.gif 로웬펠드와%20아이스너의%20미술교육%20비교_hwp_05.gif
순서








로웬펠드와 아이스너의 미술교육 비교



1. 미술 교육 방법론 비교
1) 어린이 미술표현에 대한 관점 비교
2) 미술과 미술교육에 대한 관점 비교

2. 비판적 고찰
1) 로웬펠드의 미술교육사상 및 방법론에 대한 비판
2) 아이스너의 미술교육사상 및 방법론에 대한 비판


또한 그의 입장에서 볼 때, 어린이는 지성이 아니라 두되를 가지고 태어나며 이 두뇌는 교육가정을 통하여 지성으로 변화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생각을 가진 아이스너는 제작과 감상활동에 있어서 유전적요소보다 환경적인것을 강조하였다.
Total 18,12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