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理論(이론)의 개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1 12:14
본문
Download : [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이론의 개관.hwp
리포트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집단의 목적과 디자인, 참여자들의 기대 등에 따라서 역할이 달라지게 된다된다.
② 행동의…(省略)
레포트/공학기술
[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理論(이론)의 개관
Download : [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이론의 개관.hwp( 65 )
제3장집단상담理論(이론)의개관-
이형득 저 `집단상담`교재의 3장 집당상담 이론의 개관 `T-집단과 실험실적 접근모형`과 `참 만남(Encounter) 집단의 모형`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다.
① 학습에 적합한 장면의 구성 : T-집단의 주목적이 집단원들로 하여금 학습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돕는 것이므로 집단상담자의 할 일은 주로 그와 같은 학습이 일어날 수 있도록 허용적 분위기와 심리적 안전을 도모하게 해 주어야 한다.
Ⅱ. T-집단과 實驗실적 접근모형
1. 주요concept(개념)
2. 집단상담자의 역할
Ⅲ. 참 만남(Encounter) 집단의 모형
1. 주요concept(개념)
2. 집단상담자의 역할과 집단과정
⑥ 피이드백 주고 받기 :효율적인 피이드백의 과정을 통하여 개인의 성장과 행동의 變化(변화)를 위한 좋은 조건이 창조된다된다. (피이드백이란? 상대방의 행동이 나에게 어떤 反應을 일으키는가에 대하여 그 상대에게 직접 이야기해 주는 것)
⑦ 집단규준의 발달 : T-집단의 규범은 집단상담자에 의하여 미리 정해진 것이 아니라 그 집단 내에서 집단원들에 의하여 그 자체의 과정과 내용을 통제할 규준이 서서히 발전되어야 한다.
2. 집단상담자의 역할
: 집단상담자는 학습내용을 미리 결정, 지도하지 않고 수동적이지 않다. 그렇다고 완전한 하나의 집단원이 되지도 않는다. 또한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돕기 위한 책임이 있는 것도 아니다. 리포트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제3장집단상담이론의개관- , [요약 정리] 3장 집단상담 이론의 개관공학기술레포트 ,
![[요약%20정리]%203장%20집단상담%20이론의%20개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3%EC%9E%A5%20%EC%A7%91%EB%8B%A8%EC%83%81%EB%8B%B4%20%EC%9D%B4%EB%A1%A0%EC%9D%98%20%EA%B0%9C%EA%B4%80_hwp_01.gif)
![[요약%20정리]%203장%20집단상담%20이론의%20개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3%EC%9E%A5%20%EC%A7%91%EB%8B%A8%EC%83%81%EB%8B%B4%20%EC%9D%B4%EB%A1%A0%EC%9D%98%20%EA%B0%9C%EA%B4%80_hwp_02.gif)
![[요약%20정리]%203장%20집단상담%20이론의%20개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3%EC%9E%A5%20%EC%A7%91%EB%8B%A8%EC%83%81%EB%8B%B4%20%EC%9D%B4%EB%A1%A0%EC%9D%98%20%EA%B0%9C%EA%B4%80_hwp_03.gif)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이형득 저 `집단상담`교재의 3장 집당상담 理論(이론)의 개관 `T-집단과 실험실적 접근모형`과 `참 만남(Encounter) 집단의 모형`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