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오우치의 Z理論(이론) > protocol3 | protocol.co.kr report

오우치의 Z理論(이론) > protocol3

본문 바로가기

protoco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오우치의 Z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1 16:32

본문




Download : 오우치의 Z이론.hwp






자료(data)명 : 오우치의 Ztheory
오우치의 Z理論(이론)


자료제목 : 오우치의 Z이론 오우치의 Z이론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설명
<오우치의 Z理論(이론)>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Download : 오우치의 Z이론.hwp( 99 )



다.
오우치의 Ztheory



오우치의 Ztheory 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한 자료(data).
이 theory 은 맥그리거(D. Mcgregor)의 X . Ytheory 을 확대하여 뒤를 이은 theory 이라고 해서 Z-theory 이라고 불려진 듯하다. 특히 자동차 TV 비디오, 컴퓨터에서의 기업성공은 미국으로 하여금 이의 도입을 적극 검토하게 되었다.
오우치의 Z이론


Z기업 타입은 집단적 책임, 종업원에 대한 깊은 관심. 그리고 참여적 의사결정 등을 신봉하는 기업을 말한다.
오우치는 기업이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단지 이윤만을 추구하는 기능집단으로서만이 아니라 日本(일본) 경영관리방식인 상호신뢰와 인간적인 공동체 집단이 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Z-theory 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인간관계 정의(定義) 과 과학적 관리기법을 결합한 점이다.


순서


또한 J타입 기업의 경영은 고전적 경영원리, 행동학적 경영theory . 그리고 인간관계 경영theory 등을 모두 기초로 하고 있다



오우치의 Z이론-6636_01_.jpg 오우치의 Z이론-6636_02_.jpg






data(자료)제목 : 오우치의 Z理論(이론)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우치의 Z理論(이론)에 대한 리포트 data(자료)입니다.

<오우치의 Ztheory > A+ project물


통합theory 연구가들은 최고 수준의 서구적 경영기법과 다른 나라에서 수행되고 있는 경영기법을 결합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日本(일본)계 미국인인 월리엄 오우치(W. Ouchi)가 1981년 도입한 Z-theory (Z-Theory)이다. <오우치의 Z이론>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日本(일본) 기업들의 세계무대에서의 성공은 日本(일본)식 경영방식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 theory 은 미국 사회의 규범과 가치. 文化(문화)는 유지하면서 미국과 日本(일본)의 경영접근방식을 혼합하여 미국신 경영의 유용성을 증가시키고자 하는 의도에서 수정한 경영정의(定義) 이다. 또한 이 형태의 기업은 개인적 욕구와 집단적 욕구를 인정하면서도 동시에 우수한 품질통제기법과 과학적 작업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1960년대 日本(일본)은 미국과 독일의 경영을 객관적 관점에서 비교 ․ 분석하고 끊임없이 연구하여 나름대로의 독자적인 길을 걷게 되었다.
Total 18,12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