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사회복지실천과정] 의뢰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과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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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0 12:5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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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社會福祉士와 기관이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 의뢰를 하는 것이 적절하다.
[사회복지실천과정] 의뢰에서 社會福祉士의 역할과 과업
6/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를 자신의 문제와 상황에 대하여,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가에 대하여, 해야 할 일이나 하지 않을 일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노련한 사람으로 보고 클라이언트의 견해와 선호를 존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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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의뢰를 하는 것은 비교적 단순한 과업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상 대단히 복잡한 절차이다. 따라서 의뢰를 고려하기 전에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자신의 문제를 탐구하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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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社會福祉士가 특정 클라이언트의 문제해결에 필요한 지식이나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에, 그리고 社會福祉士가 자신의 가치관, 태도 혹은 종교적 신념이 결과 적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장벽이 된다고 생각할 경우에는 의뢰를 하는 것이 적절하다. <[사회복지실천과정] 의뢰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과업>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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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사회복지실천과정] 의뢰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과업 [사회복지실천과정] 의뢰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과업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이와 같이 의뢰는 다음 단계와 직결되어 있다 만약 의뢰가 잘 되면 의뢰과정 그 자체가 클라이언트에게 힘이 되고 치료적 경험이 된다.
다.
4/ 어려운 클라이언트를 다루는 데 대한 社會福祉士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하여 의뢰하는 경우가 되어서는 안 된다. 다음의 기본적 지침은 社會福祉士가 의뢰의 과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Sheafor et al., 2000 : 256-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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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의뢰는 하나의 새로운 원조과정에서의 첫 단계라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회복지실천과정] 의뢰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과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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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과정] 의뢰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과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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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다른 기관에 의뢰할 필요가 있다는 conclusion 을 내리기 전에 社會福祉士는 자신이 소속한 기관의 프로그램(program]) 의 범위 내에서 용이한 모든 사회복지 자원을 고려했다는 것을 확실히 할 필요가 있다
순서
8/ 다른 기관과 전문가가 당신의 클라이언트에게 원조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현실적인 정확한 판단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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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의뢰를 시도하는 것은 실패의 위험이 따르고 클라이언트에게 좌절을 줄 수 있기 때문에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가 이미 관련하고 있는 기관의 자원을 우선적으로 활용하도록 할 윤리적 의무를 가지고 있다
어떤 社會福祉士는 아직 미개발된 자원의 가치를 과대평가
1/ 의뢰는 클라이언트의 구체적인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클라이언트를 돕는 활동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문제를 분명히 규명한 후에 비로소 결과 적인 의뢰가 이루어질 수 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