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航空 마케팅전략(strategy)analysis(분석) 및 제주航空 차별화전략(strategy)및 改善(개선) 대책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3 10:46
본문
Download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hwp
국내航空(항공) 점유율과 더불어 국제노선은 해외여행자 증가, 중국(中國)인 방문증가 등 지속적인 여행수요 증가와 LCC 취항 노선이 증가하면서 매 분기별로 2~2%씩 증가하고 있다
국내 LCC 航空(항공) 사의 경우 마켓리더로는 제주航空(항공) 이, 그 뒤로는 에어부산이 국내 LCC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② 제주航空(항공) 기업introduce
제주航空(항공) 은 2005년 1월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설립한 민관합작기업으로 대한航空(항공) 과 아시아나航空(항공) 에 이은 대한민국 3번째 국적航空(항공) 사다.
제주항공,마케팅전략,제주항공,차별화전략,개선,VS,에어아시아,마케팅전략과,비교,경영경제,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설명
순서
제주航空 마케팅전략(strategy)analysis(분석) 및 제주航空 차별화전략(strategy)및 改善(개선) 대책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strategy)과 비교analysis(분석) )
제주航空 마케팅전략(strategy)analysis(분석) 및 제주航空 차별화전략(strategy)및 改善(개선) 대책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strategy)과 비교analysis(분석)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hwp( 71 )
제주航空(항공)
marketing 책략 analysis
서론
① 국내 LCC 저가航空(항공) 사 산업 環境
국내 LCC 航空(항공) 사의 점유율 성장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현재, LCC의 航空(항공) 시장 점유율은 50%에 육박하고 있다 LCC 노선 중에 가장 많은 이용노선은 55%로 김포-제주 노선이다. 2006년 6월5일 국내선 운항을 처음 한 제주航空(항공) 은 2008년 7월 국제선 취항을 처음 했으며, 2009년 3월부터는 국내 LCC(Low Cost Carrier, 저비용航空(항공) 사)로서는 처음으로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하면서 글로벌 航空(항공) 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론
① 제주航空(항공) 기업analysis
⑴ 제주航空(항공) marketing 책략analysis
1) SWOT analysis
Strength
Weakness
파격적으로 저렴한 가격 정책
제주도관광 이미지와의 연계 효율
기존 航空(항공) 의 기체보다 열악한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고객의 확신 부족
Opportunities
Threats
국제선 운항조건 조기 획득
저가 航空(항공) 에 대한 NEEDS 증가
중, 단거리 해외 여행객의 증가 추세
외국 메가 航空(항공) 사들의 한국 노선 진출
기존 양사(대한航空(항공) , 아시아나)의 견제 심화 가능성
2) STPanalysis
Segmentation
① 연령대별 세분화
② 이용자 property(특성)별 세분화
Targeting
① 10~30대의 연령대
② 저가격을 원하는 여행목적 또는 실용적인 비즈니스 목적을 가진 고객
Positioning
① 제주도지역을 기반으로 …(drop)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 제주항공 차별화전략 개선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