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마케팅원론] 롯데제과와 오리온제과 비교分析[`A+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7 10:28
본문
Download : 재무_제표_이론[1].hwp
- 비율분석 토대로한 두 기업 분석
- 요약 재무정보 제시
- 실제 주가의 추이
- 제무제표 이용한 각종 비율 분석
이과제는 오리온제과와 롯데제과의 제무제표를 분석한 과제입니다^^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입니다^^ 당연히A+받았구요..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설명
순서
우선, 매출액증가율을 통해 두 회사의 성장성을 알아보면, 롯데제과보다는 오리온의 경우가 성장세가 좋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 실제 주가와 평가한 가치와의 차이에 대한 평가와 견해
Download : 재무_제표_이론[1].hwp( 87 )
정말 열심히 조사한 課題입니다^^
[마케팅원론] 롯데제과와 오리온제과 비교分析[`A+report`]
<목 차>
다. 매출채권회수기간의 경우 대기업일수록 기간이 짧아지는 경향이 있는데 회수기간자료(data) 역시 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건전성 지표인 자기자본비율을 통해서 오리온은 일반기준인 50%내외를 나타내고 있고, 롯데제과는 우량기업 수준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당순이익에 비하여 주가가 얼마나 높은가를 나타내는 지표인 주가이익비율(PER)을 살펴보면 롯데제과가 오리온에 비해 주가이익비율이 낮은데 이는 롯데제과 주식을 오리온 주식과 비교해볼 때 상대적으로 주식의 가격이 저평가되어 있다고 추측 할 수 있고, 오리온 주식의 경우는 주가가 상대적으로 고평가되어있다고 추측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기업 수익가치를 분석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투자지표인 주당순이익(EPS)을 보면 롯데제과가 오리온에 비해 높은데 이 지표를 통해서는 롯데제과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해 보입니다. 자기자본회전율을 살펴보면 오리온이 더 높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자기자본의 이용도, 즉 자기자본의 활동성이 롯데제과에 비해 양호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롯데제과의 경우 유동비율이 높은데 이는 유동부채에 비해 유동자산이 많다는 것으로 돈은 많은데 투자를 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투자 부문에 신경을 더 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재무_제표_이론[1]-9761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3/%EC%9E%AC%EB%AC%B4_%EC%A0%9C%ED%91%9C_%EC%9D%B4%EB%A1%A0%5B1%5D-9761_01_.gif)
![재무_제표_이론[1]-9761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3/%EC%9E%AC%EB%AC%B4_%EC%A0%9C%ED%91%9C_%EC%9D%B4%EB%A1%A0%5B1%5D-9761_02_.gif)
![재무_제표_이론[1]-9761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3/%EC%9E%AC%EB%AC%B4_%EC%A0%9C%ED%91%9C_%EC%9D%B4%EB%A1%A0%5B1%5D-9761_03_.gif)
![재무_제표_이론[1]-9761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3/%EC%9E%AC%EB%AC%B4_%EC%A0%9C%ED%91%9C_%EC%9D%B4%EB%A1%A0%5B1%5D-9761_04_.gif)
![재무_제표_이론[1]-9761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3/%EC%9E%AC%EB%AC%B4_%EC%A0%9C%ED%91%9C_%EC%9D%B4%EB%A1%A0%5B1%5D-9761_05_.gif)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課題는 오리온제과와 롯데제과의 제무제표를 分析한 課題입니다^^
오리온,롯데,제과,재무제표,분석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당연히A+받았구요..
롯데제과와 오리온은 제과사업 업종의 라이벌로서 앞서 조사한 두 기업의 재무제표를 통한 각종 비율분석을 통해 두 회사를 비교 분석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