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과교육] 수학교육의 목적과 내용, 수학교육의 지도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0 07:19
본문
Download : [유아교과교육] 수학교육의 목적과 내용, 수학교육의 지도방법.hwp
순서
[유아교과교육] 수학교육의 목적과 내용, 수학교육의 지도방법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유아교과교육] 수학교육의 목적과 내용, 수학교육의 지도방법
Download : [유아교과교육] 수학교육의 목적과 내용, 수학교육의 지도방법.hwp( 82 )
[유아교과교육] 수학교육의 목적과 내용, 수학교육의 지도방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유아교과교육] 수학교육의 목적과 내용, 수학교육의 지도방법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교과교육] 수학교육의 목적과 내용 수학교육의 지도방법
![[유아교과교육]%20수학교육의%20목적과%20내용,%20수학교육의%20지도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A%B3%BC%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AA%A9%EC%A0%81%EA%B3%BC%20%EB%82%B4%EC%9A%A9,%20%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C%A7%80%EB%8F%84%EB%B0%A9%EB%B2%95_hwp_01.gif)
![[유아교과교육]%20수학교육의%20목적과%20내용,%20수학교육의%20지도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A%B3%BC%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AA%A9%EC%A0%81%EA%B3%BC%20%EB%82%B4%EC%9A%A9,%20%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C%A7%80%EB%8F%84%EB%B0%A9%EB%B2%95_hwp_02.gif)
![[유아교과교육]%20수학교육의%20목적과%20내용,%20수학교육의%20지도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A%B3%BC%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AA%A9%EC%A0%81%EA%B3%BC%20%EB%82%B4%EC%9A%A9,%20%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C%A7%80%EB%8F%84%EB%B0%A9%EB%B2%95_hwp_03.gif)
![[유아교과교육]%20수학교육의%20목적과%20내용,%20수학교육의%20지도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A%B3%BC%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AA%A9%EC%A0%81%EA%B3%BC%20%EB%82%B4%EC%9A%A9,%20%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C%A7%80%EB%8F%84%EB%B0%A9%EB%B2%95_hwp_04.gif)
![[유아교과교육]%20수학교육의%20목적과%20내용,%20수학교육의%20지도방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A%B3%BC%EA%B5%90%EC%9C%A1%5D%20%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AA%A9%EC%A0%81%EA%B3%BC%20%EB%82%B4%EC%9A%A9,%20%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C%A7%80%EB%8F%84%EB%B0%A9%EB%B2%95_hwp_05.gif)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수학이란 일상 생활 속에서 규칙성을 지각하고 자료(data)를 이해하며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하기 위한 것으로, 단순한 계산에서부터 인간경험을 조직하고 주변세계를 다루는 방법까지 넓은 concept(개념)을 포괄하고 있다(Shaw & Blake 1998).
수학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학적 기초 concept(개념)과 원리를 습득하여 문제해결능력과 논리 ?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
유아의 일상생활 속에는 많은 수학적 경험이 내포되어 있따 예를 들어, 사람의 얼굴은 눈 두 개, 코 하나, 입 하나, 귀 두 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몸에는 팔과 다리가 각각 2개씩 있다는 것을 지각하는 것도 유아에게는 하나의 수학적 경험이 될 수 있따 따라서 유아 수학교육은 교사중심적인 방법을 탈피하여 유아의 실제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유아의 흥미를 반영하여 사고하고 탐구하고자 하는 동기를 자연스럽게 유발하도록 해야 한다.
[유아교과교육],수학교육의,목적과,내용,수학교육의,지도방법,사범교육,레포트
[유아교과교육] 수학교육의 목적과 내용, 수학교육의 지도방법
목차
* 유아교과교육- 수학교육
Ⅰ. 수학교육의 목적
Ⅱ. 수학교육의 내용
· 분류하기
· 서열화 하기
· 수의 기초concept(개념) 형성하기
· 부분과 전체
· 측정(measurement)하기
· 공간관계와 기하
· 패턴
· 통계
· 컴퓨터와 관련된 concept(개념)
Ⅲ. 수학교육의 지도방법
* 참고한 문헌
* 유아교과교육-수학교육
수는 원시 공동사회에서부터 사용된 것으로 인류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가져왔
다.
1) 수학교육의 목적
수학교육의 기본 목적은 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 사물과 사
건을 직접 분류하고, 비교하고, 관계를 찾아보는 등의 구체적인 조작활동을 통하
여 기초적인 수학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것이다.
수학교육의 目標(목표)를 내용적, 과정적, 창의적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나귀옥, 김경희, 2004).
* 내용적 측면 : 분류와 순서짓기, 수concept(개념), 공간과 도형, 시간concept(개념), 측정(measurement), 통계
등의 내용영역에…(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