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17:35
본문
Download : 가족교육론] 가족교육프로그램.hwp
방통대 참고자료(data)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2)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Ⅱ. 본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
(1) 인터뷰 조사내용
2)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스스로 예시를 들어 구성할 것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및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가족교육론 방송대 2019년 1학기 교육학과 4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1) 인터뷰 조사내용 -인터뷰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 (2) 교육프로그램 구성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및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스스로 예시를 들어 구성할 것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9년 1학기 교육학과 가족교육론 공통 4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현대사회는 가족을 둘러싼 여러 environment 및 가치관의 change(변화) 인해, 전후 산업사회에 정착되어온 ‘부부나 자녀만’의 핵가족 유형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독특한 유형의 가족유형을 출현시키고 있따 가족 다양화 시대에 우리는 이들 다양한 유형의 가족이 ‘사회의 기본단위’로서 그 기능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울 필요가 있따 가족의 발달단계, 그 이행기에 생기기 쉬운 위기를 이해하고 그것에 대한 대처방식에 대상으로하여 가족이 학습하고 위기관리 능력을 높여 주기 위해서 가족교육이 필요하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본문일부]
가족교육론 방송대 2019년 1학기 교육학과 4학년 중간과제課題 참고자료(data)
가족교육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호로그램을 구성하시오.
순서
![가족교육론] 가족교육프로그램-924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3/%EA%B0%80%EC%A1%B1%EA%B5%90%EC%9C%A1%EB%A1%A0%5D%20%EA%B0%80%EC%A1%B1%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9245_01_.jpg)
![가족교육론] 가족교육프로그램-924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3/%EA%B0%80%EC%A1%B1%EA%B5%90%EC%9C%A1%EB%A1%A0%5D%20%EA%B0%80%EC%A1%B1%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9245_02_.jpg)
![가족교육론] 가족교육프로그램-924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3/%EA%B0%80%EC%A1%B1%EA%B5%90%EC%9C%A1%EB%A1%A0%5D%20%EA%B0%80%EC%A1%B1%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9245_03_.jpg)
![가족교육론] 가족교육프로그램-924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3/%EA%B0%80%EC%A1%B1%EA%B5%90%EC%9C%A1%EB%A1%A0%5D%20%EA%B0%80%EC%A1%B1%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9245_04_.jpg)
![가족교육론] 가족교육프로그램-924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3/%EA%B0%80%EC%A1%B1%EA%B5%90%EC%9C%A1%EB%A1%A0%5D%20%EA%B0%80%EC%A1%B1%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9245_05_.jpg)
[목차]
2] 교육호로그램 구성
1)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definition
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課題를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자료(data)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2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data)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1)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2. 기존 가족교육 호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호로그램 제시
가족교육론]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가족교육 프로그램
1. 인터뷰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인터뷰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레포트 > 교육계열
1] 인터뷰 조사내용
Ⅰ. 서론
1.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및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definition ,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Ⅳ. Reference List
설명
Download : 가족교육론] 가족교육프로그램.hwp( 74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9년 1학기 교육학과 가족교육론 공통 4학년, 중간과제課題 참고자료(data)입니다. 지금부터 맞벌이가족을 주제로,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호로그램을 구성하도록 하겠다.
(2) 교육프로그램 구성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定義),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Ⅲ. 結論(결론)
가족교육론,가족교육,가족교육프로그램,가족 교육프로그램,가족교육 프로그램,인터뷰,가족 유형,가족 특징,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방송대 가족교육론
Ⅰ. 서론
3.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
최근,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가 일반화되면서 맞벌이 가족의 비율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따 통계청이 발표한 ‘맞벌이 가구 및 1인 가구 고용現況’에 따르면 국내 맞벌이 가구의 규모는 43.9%로 추산되고 있따 맞벌이 가족의 증가로 여성의 가정 내 경제적인 역할은 커졌으나 여성의 가사와 육아 및 돌봄 부담은 남성의 5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따 또한 부부의 가사노동 참여빈도에서 아내는 가사노동의 모든 영역에서 ‘거의 매일’의 가사노동을 하고 있으나 남성은 대부분의 가사노동 영역에서 일주일에 1일 이하를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따 이러한 불합리한 가사노동 분담으로 인해 맞벌이가족 부부 간의 갈등이 커지는 경우가 빈번하다. 방통대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다른 자료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2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