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대중文化(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6 11:01
본문
Download : 미디어와 대중문화.pptx
토드 기틀린 ?
미국의 진보적 사회학자
현재 뉴욕 컬럼비아 대 저널리즘 스쿨 ,
사회학과 교수
1963~1964년 민주사회학생연합 의장
역임,
미국 최초의 대규모 반전 시위 조직
<전 세계가 보고 있다>, <무한 미디어>
등 미디어 관련 저서 10여 편 집필
_SLIDE_4_
미디어는 무엇에 의해 움직이는가?
헤게모니
특정한 歷史(역사)적 시기에 지배계급이 국가의 경제적, 정치적, 文化(문화)적 방향에 대한 자신들의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피지배 계급에 대한 직접적인 강압 보다는 文化(문화)적 수단을 통해 사회적, 文化(문화)적인 지도력을 발휘하는 능력.
强 효과(效果)론
물고기가 물의 影響을 알 수 있나.
미디어의 ‘효과(效果)’를 측정(measurement)하겠다는 발상 자체가 잘못.
어떤 주제에 왜 관심이 있고, 무엇을 볼 것인가의 문제는 헤게모니를 획득한 매스 미디어에 크게 좌우됨.
토드 기틀린의 미디어 이데올로기론 : 권력은 TV에서 나온다. …(To be continued )






다.
글로벌 지각변동의 징후로 읽는 ‘한류 열풍’
미디어 文化(문화) 6장 ? 걸프전 읽기
우리들의 고찰 및 結論(결론)
목차
_SLIDE_3_
토드 기틀린의 미디어 이데올로기론 : 권력은 TV에서 나온다.
_SLIDE_5_
프레임(Frame)
; 상징 조작자가 상례적으로 언어적 또는 영상적 담화를 조직하는 근거로 삼는 인식과 해석, 제시, 선별, 강조, 배제 등의 지속적인 유형.
‘이미지에 대한 투쟁( the struggle over image)’
ex) 서울시장 선거 운동 _ 이미지 戰
토드 기틀린의 미디어 이데올로기론 : 권력은 TV에서 나온다.
_SLIDE_6_
‘이미지에 대한 투쟁’
ex) 북한 지도부 사진의 의미.
토드 기틀린의 미디어 이데올로기론 : 권력은 TV에서 나온다.
미디어와 대중文化(culture)
설명
미디어와,대중문화,인문사회,레포트
미디어와 대중문화 , 미디어와 대중문화인문사회레포트 , 미디어와 대중문화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미디어와 대중문화.pptx( 75 )
미디어와 대중文化(culture)
순서
_SLIDE_1_
미디어와 대중文化(문화)
_SLIDE_2_
토드 기틀린의 미디어 이데올로기론
: 권력은 TV에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