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문장 구문의 property(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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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5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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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시온 〓 예루살 렘 그리고 부르짖는다. 사실적으로 그 문절 안에 두개의 대조가 있다 즉 의인의 길 대 악인의 길과 번창 ( 〓 여호와 그 길을 아신다. 두번째의 쌍문절은 종합적 대구절(synthetic parallelism)의 예이다. 여기에서 그 좋은 시범을 보는 것이지만 히브리 사람의 시는 대구적 병행법(parellelism) 이라고 말하는 문장 기법이 그 특징이다. 여호와께서 시온에서부터 부르짖으시며 예루살렘에서부터 음성을 발하시리니, 목자의 초장이 애통하며 갈멜산 꼭대기가 마르리로다. 이 문절에서 구문이 보여 주는 대구문절 형식의 이해는 이문절의 적절한 해석 의 도움이 된다
의인의 길은 여호와게서 인정하시나의 긍정문이 악인의 길은 망하리로다의 되받은 문절로 대조가 되고 있음을 펴놓고 있다 다시 말하여 의인은 건실하게 뿌리를 내린 나무와 같다. 예를 들면 시편 1편6절이다.〓음성을 발한다. 아모스의 경우 더 넓은 더욱…(drop)
성경 문장 구문의 property(특성)
레포트/자연과학
다. 대 망한다이다.그리고 그가 행하는 일은 무엇이든 번창한다.
아모스 1:2절에 첫 문절은 이 대구적 병행법의 활용이다. 이 문절 안에는 두 개의 쌍문절이 있다 첫번째의 두 행은 동의적 대구절 (sunonymous parallelism)이라고 하는데 두번째의 구절이 동등한 의미의 다른 언어를 사용하여 첫번째와 동일한 사고를 표시한다.
대조적 대구문절의 형식(antithetic parallelism)으로서 두번째의 문행이 첫번째의 문행과 대조적 입장에 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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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 문장 구문의 characteristic(특성)
1. 본문의 배치를 시로 함
성경 문학 형식의 성격은 (아모스 1:1절을 제외하고) 본문의 배치가 시라고 하는 사실이다. 세번째의 대구분절의 형식은 구약으로 음미한 히브리 사람의 시에 흔하게 사용 되고 있는 형식이지만 아모스는 많이 사용하지 않았다. 다시 말하여 두번째의 쌍문절은 첫번째의 쌍문절의 사상을 취하여 한계단 높이는 발전을 시킨다. 대저 의인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의 길은 망하리로다.라고 하는 도식이 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