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락 실패instance(사례)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13:47
본문
Download : 스카이락 실패사례 분석.pptx
스카이락 실패사례 분석 , 스카이락 실패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스카이락 실패사례
스카이락,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_SLIDE_2_
스카이락의 전반적인 전략(strategy)
2) 스카이락이 실패한 原因
- 실패原因의 중심에 위치한 시장 environment(환경) 과
고객층의 변화를 위주로 分析
- 국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어떤 전략(strategy)을 취했어야 하는지에 대하여 논의
_ 발표 방향
_SLIDE_3_
1) CJ 푸드빌 紹介
_ 연혁
1994년 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락 사업 처음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VIPS 론칭
2000년 CJ주식회사로부터 분리 독립
2006년 10월 CJ그룹의 프랜차이즈 사업부문 통합
CJ푸드빌은 현재 외식 사업부문과 프랜차이즈 사업부문에서
총 13개의 독자 브랜드를 운영
_SLIDE_4_
2) SKY LARK
1970년대 경제 불황 속에서 낮은 가격으로
중산층을 공략한 교외형 패밀리 레스토랑 체인업체
인건비를 절감하여 원가를 줄이고 다점포화를 실현
日本 의 저가전략(strategy)은 품질과 서비스의 하락으로 실패
- 가격이 내려가면
식재료의 품질 서비스 수준
- 인건비를 줄이기 위한 파트타이머 고용 역시
서비스의 질을 낮추는 요인
장기
단기
_SLIDE_5_
2) SKY LARK
1970년대 日本 . 중산층을 공략한 교외형 패밀리레스토랑 체인업체
1994년 CJ푸드빌에 의해 국내에 스카이락 도입
2004년 국내 매장 철수 처음
2006년 12월 영업완료
_SLIDE_6_
고 상대적 시장 점유율 저
STAR
성장추구전략(strategy)
QUESTION
성장추구/철수
CASH COWS
유지전략(strategy)
DOG
철수
CJ 푸드빌
-브랜드 이미지가 많이 나빠졌고 적자가 많이 나 사업을 중단
-앞으로 ‘선택과 집중’ 전략(strategy)을 펼치겠다고 밝힘
저
시장 성장률
_SLIDE_7_
1) 시장…(省略)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스카이락 실패사례 분석.pptx( 66 )
스카이락 실패instance(사례) analysis(분석)
스카이락 실패instance(사례) analysis(분석)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