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딤채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 protocol2 | protocol.co.kr report

딤채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 protocol2

본문 바로가기

protocol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딤채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1 07:27

본문




Download : 딤채.pptx






?원래 냉장고 시장에 뛰어들고자 하였던 위니아만도는 냉장고 보급률이 거의 100%에 육박해가는 상황에서 만도는 기존의 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들기보다 새로운 시장(틈새시장)을 발굴하는 책략을 택했던 것이다. 음식부분에서 살펴보면 한국은 김치, Japan은 생선회, 프랑스는 와인 등이 있다아

?그에 따라 Japan에는 회만을 보관할 수 있는 회냉장고가 있고, 프랑스에는 와인냉장고가 있다아 이러한 현상을 보고 ‘우리나라도 우리나라만의 고유한 속성 인 김치를 보관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를 개발하자’는 생각에 착안하여 위니아만도는 1991년 김치냉장고 개발에 착수하고 땅 속에서 보관한 김치가 더 맛있는 이유를 밝히고 냉장고에서도 그러한 맛을 내고자 1993년에는 국내 최초로 김치연구소를 발족시켰고, 초기완제품 모델들을 대상으로 일반 주부들로 구성된 평가단을 발족하여 제품을 테스트함과 동시에 ‘김치냉장고’라는 것이 존재함을 구전마케팅을 이용해 전달하고자 하였다.

딤채_pptx_01.gif 딤채_pptx_02.gif 딤채_pptx_03.gif 딤채_pptx_04.gif 딤채_pptx_05.gif 딤채_pptx_06.gif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딤채,마케팅,위니아,김치냉장고,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딤채.pptx( 96 )


다.많은도움될겁니다^-^ , 딤채 마케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딤채 마케팅 위니아 김치냉장고



순서
딤채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본 자료(資料)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problem)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시장상황 & 매력도
Ⅰ. 전반적인 시장상황
1. 딤채의 탄생
2. 김치냉장고, 15년의 역사(歷史)
3. 경쟁자들
4. 파급效果(효과)
Ⅱ. 매력도
1. 시기적 특수성
2. 소비자 성향 change(변화)
3. 시장상황 change(변화)


SWOTanalysis

STPanalysis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1. 시장세분화
2. 시장세분화 analysis
Targeting (표적시장 선택)
1. 매력도
2. 경쟁우위
3. 표적 시장 선택
Positioning (포지셔닝)
1. 목표(goal) 시장별 포지셔닝
-목표(goal) 시장 1 : 20대-30대 주부 시장
-목표(goal) 시장 3 : 50대 이상 주부 시장

4Psanalysis
제품 (Product)
1. 브랜드명
2. 제품 紹介(소개) 및 개요
3. 김치냉장고의 진화와 3세대 김치냉장고
4. 딤채의 품질
Price (가격)
1. 개요
2. 가격비교
Place (유통)
1. 최근 동향
2. 오프라인 유통
3. online의 활용
Promotion (촉진)
1. 광고
2. 마케팅 책략
3. 이벤트


_SLIDE_1_
The original, 딤채
까다로운 당신, 김치는 요리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보고서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보고서입니다.


1. 딤채의 탄생
틈새시장 책략에서 출발한 딤채
_SLIDE_5_
The original, 딤채



시장상황 & 매력도
2. 김치냉장고, 15년의 역사(歷史)
현재 국내 가구당 김치냉장고 보유율은 약 81.3%다. 1995년 마침내 세계최초로 김치냉장고인 ‘딤채’를 출시하기에 이른다. 김치냉장고 보유율은 지난 2000년 11%, 2002년 33%, 2004년 48%, 2006년 63%로 꾸준히…(省略)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_SLIDE_2_
CONTENTS

시장상황 & 매력도

SWOT

STP

4P’s



_SLIDE_3_
시장상황과
매력도

_SLIDE_4_
The original, 딤채



시장상황 & 매력도
Ⅰ. 전반적인 시장상황
나라마다 고유한 文化(culture) 적,사회적 특징이 있는데 이것은 국가의 Identity 역할을 한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설명


인터넷(Internet)으로 검색한자료(資料)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資料)입니다.
Total 17,99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