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리바이스의 marketing 戰略 (SWOT, STP, 4P)과 국내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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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7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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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지는 그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진화를 거듭하였는데, 그 모든 진화를 이끈 것은 바로 Levi’s였다. 진을 구성하는 소재인 데님에 인디고 블루로 염색을 시작한 것, 바지 주머니를 금속 리벳으로 정한 것 그리고 뒷부분에 가죽 패치를 다는 등의 진을 구성하는 거의 모든 property(특성)을 만든 것은 바로 ‘Levi`s’이다. 원래 텐트용으로 생산 된 데님이라는 튼튼한 직물로 만들어진 이 바지는 광부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어 대성공을 이루게 되었다. 재단사 제이콥 데이비스(Jacob Davis)는 튼튼한 주머니를 원하는 소비자의 수요에 맞추어 바지 주머니를 단단히 고정시키는 리벳(Rivet)을 발명, 1973년 리바이 스트라우스와 함께 이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였으면 리벳을 단 웨이스트 오버룰즈(waist overalls:오늘날의 `진`의 옛 이름) 를 생산, 판매하여 호황을 누렸다.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 (SWOT, STP, 4P)과 국내 성공요인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levi.co.kr www.levi501reborn.co.kr www.calvinklein.com www.fashionbiz.com www.apparelnews.com www.fkii.or.kr www.brandstock.co.kr www.fnnews.com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 해리 벡위드, 양유석 역, 더난출판, 2006 귀족마케팅(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 김상헌, 청년정신, 2003 미국기업 성공신화의 역사경제자유방임주의 - 양홍석, 동과서, 2001 파워 브랜드 50 - 스튜어트 크레이너, 홍수원 역, 세종연구원, 2000 마케팅3차 대전 - 나가미기시, 데이비드 러셀, Lee&Partners, 1999
다.
2. 환경 analysis
5. 4P analysis
marketing 3차 대전 - 나가미기시, 데이비드 러셀, Lee&Partners, 1999
설명
리바이스의 marketing 戰略 (SWOT, STP, 4P)과 국내 성공요인에 대한 A+ repor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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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data(資料)]
진은 원래 골드러시(Gold Rush)시대에 금을 캐기 위해 미 서부에 몰려들었던 광부들이 입었던 작업복이었다. 4. STP analysis
7. 향후 대안 및 展望
3. SWOT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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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기업 성공신화의 역사(歷史)경제자유방임주의 - 양홍석, 동과서,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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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브랜드 50 - 스튜어트 크레이너, 홍수원 역, 세종연구원,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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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국내 성공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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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족marketing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 김상헌, 청년정신, 2003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 해리 벡위드, 양유석 역, 더난출판,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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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캘빈클라인, 다국적기업경영활동, 다국적기업국제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광고, 브랜드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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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순서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발명품이 바로 오늘날 모든 청바지의 기원이 되었고, 이 바지는 리바이의 바지(Levi`s pants)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