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를 위한 교육행정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01 20:38
본문
Download : 임용고시를 위한 교육행정 정리.hwp
이를 위해 교사간의 관계를 증진시킬 필요가 있으며 교사간 의사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질 필요가 있따
인간자원론
인간자원론은 학교의 결과 성을 극대화하여 교사의 직무만족도를 증가시킨…(skip)
좋은 자료 되길 바랍니다. , 임용고시를 위한 교육행정 정리사범교육레포트 , 인간자원론 인간관계론 Maslow 욕구위계론 XY이론 Z이론 장학 아담스(Adams)의 공정성 이론 변혁적 리더쉽 사회과정이론 교육행정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목차]
1. 인간자원론
2. 사회과정理論(이론)
3.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론
4. 허즈버그의 동기 위생理論(이론)
5. 맥그리거의 XY理論(이론)
6. 쉐인(Schein)의 인간관과 동기유발 전략(strategy)
7. Z理論(이론)
8. 아지리스(Argyris)의 미숙⦁성숙理論(이론)
9. 로크(Locke)의 goal(목표) 理論(이론)
10. 아담스(Adams)의 공정성 理論(이론)
11. 허어시(Paul Hersey)와 블랜차드(Blanchard)의 지도성 유형
12. 변혁적 리더쉽
13. 칼슨(Carlson)의 조직분류
14. 학교조직의 특성(特性)
15. 장학
1. 인간자원론
인간관계론
인간관계론은 교사의 직무만족이 증가하면 학교의 결과 성을 증가시킨다는 理論(이론)이다.
설명
이 글은 임용준비자들을 위한 교육행정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 글은 임용준비자들을 위한 교육행정을 요약한 자료입니다.






Download : 임용고시를 위한 교육행정 정리.hwp( 30 )
임용고시를 위한 교육행정 요약
인간자원론,인간관계론,Maslow,욕구위계론,XY이론,Z이론,장학,아담스(Adams)의,공정성,이론,변혁적,리더쉽,사회과정이론,교육행정,사범교육,레포트
다.좋은 자료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