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 본 세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5 03:00
본문
Download : 코로 본 세계.hwp
그들의 지각(知覺) 체계 역시 인간의 지각 체계와는 완전히 다르리라는 생각과 함께.
돌고래에게 세계는 어떤 모습이며, 앵무새나 코뿔소에게는 또 어떤 모습일까를 한번 생각해 본다면, 세계의 진정한 모습을 추구하는 우리의 기본 태도는 달라지고 말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인간은 주로 시각을 통해서 세계를 지각하지만 코뿔소는 주로 후각을 이용해 세계를 지각한다. 한편 코뿔소의 시각 능력은 보잘 것 없다. 인간은 이 빛에 힘입어 사물을 보기 때문에 아주 작은 조각의 시간을 일컬어 ‘지금’(또는 현재)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나는 늘 우리 인간의 관점과 다른 관점은 없을까 궁금했다.
코로 본 세계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물론 코뿔소가 그걸 무어라고 부르는지 물어볼 수도 없고 알 수도 없지만 말이다.
이 세상에 서로 다른 많은 생명체가 살고 있다 어느 날 나는 혹시 이들 각각의 생물 종은 자신만의 고유한 세계에 사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코뿔소는 냄새에 힘입어 사물을 ‘본다’. 그런데 냄새라는 것은 며칠이고 공기 속을 떠다니는 것이어서, 코뿔소에게 시간은 먼 경치나 배경과 같은 것이다. 오늘날 인류가 바로 그 환상으로부터 고통을 받고 있지 않은가?
…(drop)
다.
중요한 것은, 인간 지각의 기원을 알고, 더 나아가 인간의 지각이 사물을 잘못 보여주기도 한다는 점을 잘 깨닫는 일이다.
순서
코로,본,세계,기타,레포트
Download : 코로 본 세계.hwp( 97 )
코로 본 세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빛의 운동은 거의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 다른 관점에 서면 세계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전혀 다를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였다.
코뿔소 코의 점막은 냄새 맡는 능력이 사람의 100만 배에 이른다.
인간이 처음 지구상에 태어나 주변을 두리번거리던 때를 상상해 보자. 태초의 인간, 아마도 진흙덩어리였다가 이제 막 깨어난 인간은 이렇게 생각했으리라.
“아, 참 재미있는 세상이로구나. 나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세상이야. 이것은 우연이 아닐 거야. 이 세상은 나에게 잘 들어맞게끔 만들어진 것이 분명해.”
하지만 이것은 환상임이 드러났다. , 코로 본 세계기타레포트 , 코로 본 세계
레포트/기타

설명
코로 본 세계
코로 본 세계
사물을 바라보는 관점은 하나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