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술 교육의 전개에서 알 수 있는 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3 09:00
본문
Download : 미국 미술 교육의 전개에서 알 수 있는 점.hwp
1749A 1880
년대말B-1
1927C
1930년대B-2
공황D
1940년대E (2). 미국 미술 교육의 흐름
크게는 아동과 사회, 교과 중 어느 것에 비중을…(省略)
레포트/예체능
설명
미술_3장_요약
,예체능,레포트
순서
다. 또한 미술작품을 보고 감상하는 것을 학생들이 배우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아동중심 견해는 아동이 소유하고 있는 잠재력을 계발시키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교육내용은 자아실현을 위한 도구이며, 교사는 아동이 그 자신의 흥미와 태도를 발달시킬 수 있도록 잘 도와주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Download : 미국 미술 교육의 전개에서 알 수 있는 점.hwp( 60 )
미국 미술 교육의 전개에서 알 수 있는 점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20년대, 30년대, 그리고 부분적으로 1890년대의 미국교육은 이런 방향으로 미술교육의 사명을 보는 경향이 강하였다. 미술_3장_요약 , 미국 미술 교육의 전개에서 알 수 있는 점예체능레포트 ,




(1). 미국 미술 교육의 전개에서 알 수 있는 점
내용과 目標(목표), 방법은 시대에 따라 變化(변화)하였고, 이는 사회적, 경제적, 이념적 상황과 관련되어 있다 미술지도에 대한 다양한 지향점은 아동과 사회, 교과에 대한 지배적인 관심에 따라 구분할 수 있는데, 어떤 특정한 기간 동안에 미술지도에 대한 하나의 통일된 접근이 없었다.
미국 미술 교육의 전개에서 알 수 있는 점
미국 미술 교육의 전개에서 알 수 있는 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사회중심 견해는 스미스의 매사추세츠와 오와타나 미술 프로젝트는 미술교육에서 교육과정에 대한 사회중심 접근의 생생한 본보기다.
교과중심 견해는 교과의 본질, 인간 경험과 이해를 위한 교과의 활용, 교과의 본질적인 가치에 강조점을 두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