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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마케팅과 스토리텔링(Storytelling)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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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3 0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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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땅에 文化(culture) 예술이 탄생하고 기업 활동이 처음 된 이래로 이미 소극적으로든 적극적으로든 만남과 교류를 지속해왔다.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주도는 결과적으로 文化(culture) marketing 의 실패를 초래할 뿐이다. 기업도 文化(culture) 도 사람이 만들고 사람이 주인이다. 文化(culture) 예술은 감성의 언어다.
문화마케팅의 의의와 개괄적인 포함관계를 알아보고 스토리 텔링의 성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전략과 개발과정 및 효과와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갖는 시사점 및 문제점, 적절한 발전 방향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기업과 文化(culture) 예술은 동등한 입장에서 만나야 하고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있어야 한다.

3.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스토리(story)+ 텔링(telling)” 의 합성어로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이다. 또한 고객은 더 이상 상품의 단순한 수요자가 아닐것이다. 文化(culture) marketing 을 시도함에 있어 언제나 부딪히는 난관은 합리성(기업)과 감성(文化(culture) 예술)의 충돌이며, 이윤과 지원의 갈등이다. 그러나 기업과 文化(culture) 예술의 입장은 각각 다르다.
특히 요즘세대는 점점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늘어남에 따라 재미있는 이야기형태로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의 必要性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스토리텔링은 방법을 사용하여 조직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있는데 이는 지나치게 사무적이고 전문적이며 압축적인 형태의 보고를 부드럽지만 매우 …(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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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동등한 입장에서 상호호혜의 원칙이 지켜질 때 그 marketing 은 성공할 수 있다 기업은 올바른 기업마인드를, 文化(culture) 예술은 올바른 과장되지 않는 감성코드를 가지고 서로를 벗으로 바라보고 폭 넓은 이해를 공유할 때, 기업과 文化(culture) 의 만남인 진정한 文化(culture) marketing 이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이때 이야기는 특정 부류를 타켓으로 하여야 efficacy가 크며 내용은 듣는 이의 흥미를 자극하며 새로운 것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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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마케팅의 의의와 개괄적인 포함관계를 알아보고 스토리 텔링의 성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strategy과 개발과정 및 효능와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갖는 시사점 및 문제점(問題點), 적절한 발전 방향에 마주향하여 자세히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 문화마케팅과 스토리텔링(Storytelling)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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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Storytelling이란 무엇인가
1. 文化(culture) marketing 의 의의와 개괄적 포함관계
2. 文化(culture) marketing 의 정신
3. Storytelling이란 무엇인가
4. Storytelling marketing 의 유형

Ⅱ. Storytelling Marketing의 전략(戰略)
1. 비상업적 MPR전략(戰略)
2. PULL전략(戰略) MARKETING
3. 소비자의 PROSUMER(Producer + Consumer)화

Ⅲ. Storytelling Marketing의 개발 Process
1. 1단계 : Story 소재 발굴
2. 2단계 : Story 가공 여부를 결정
3. 3단계 : Story 유포 채널 decision

Ⅳ. Storytelling Marketing 중 구전의 efficacy
1. 루머 스토리텔링의 개략적 intro
2. 事例(사례)중심의 체험

Ⅴ. 위의 각 개념(槪念) 및 事例(사례)를 통한 Storytelling Marketing(Rumor Storytelling Marketing) - 시사점 및 결점, 적절한 발전 방향
1. 시사점과 결점...
2. 적절한 발전방향
① 네트워크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라
② 소비자 유형에 따라 접근 방법을 다르게 가져가라.
③ 제품 特性에 따라 구전 goal(목표) 를 다르게 설정하라
④ 인구통계적 變化 트랜드를 파악하라
⑤ 다른 커뮤니케이션 도구와의 시너지 efficacy를 고려하라

Ⅵ. Storytelling Marketing 중 Romor Storytelling Marketing의 적용

Ⅶ. 結論

文化(culture) 와 기업의 만남은 최근만의 현상은 아닐것이다. . 이제는 기업의 활동(marketing )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감성을 터치(touch)해 주는 감동이다.
이러한 기본 정신을 통해 개발된 marketing 전략(戰略) 중의 하나가 스토리텔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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