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 청소년program개발 / 1장. 청소년 program 개발의 이해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21:03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hwp
c. 활동지향적인 성격과 동태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따 ex)theory(이론), 지식을 가르치려 의도된 것이 아니라 그들이 실제 활동을 계획한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유아교육학] 청소년program개발 / 1장. 청소년 program 개발의 이해 1.
설명
1장. 청소년 program 개발의 이해 1. 청소년 program의 定義(정의) 1) 청...
Download :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hwp( 66 )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6100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6100_01_.gif)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6100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6100_02_.gif)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6100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6100_03_.gif)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6100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6100_04_.gif)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6100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6100_05_.gif)
1장. youth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이해. youth 프로그램(program]) 의 槪念) youth 프로그램(program]) 의 槪念 a. 일상적 의미에서 프로그램(program]) 인간의 실존적 가치를 무시한 채, 단순히 앞으로 진행될 절차, 순서, 활동만을 강조한다. d. 지도의 결과보다 지도과정에 초점을 두고 있따 ex)프로그램(program]) 참여하는 동안 얼마나 의미 있고 만족스러웠나 e. youth지도 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준거는 효능성과 효율성, 그리고 매력성이다. ex)팜플렛, 방송프로그램(program]) , 행사프로그램(program]) b. 교육적 의미에서 프로그램(program]) 커리큘럼(교육과정)을 말한다. ex)효능성 프로그램(program]) 성과 측정(measurement), 효...
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념 1) 청...
유아교육학 청소년프로그램개발 / 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다. 단순히 시간 순서에 따라 진행될 사건이나 활동만을 뜻하지 않고, 학습자의 참여와 실존적 가치를 인정하는 그 이상의 의미가 함축되어 있따 ex)① 경주마가 달리는 코스-학습자가 체험하는 코스(교육과정) -학습자가 체험할 수 있는 교육적 내용 ② 경주마를 탄 기수의 체험-인간인 학습자가 사고를 하고 해석가능하며 의미, 가치부여 c. 통합적 의미에서 프로그램(program])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육활동, 교육매체가 하나로 통합된 교육적 실체로 규정된다 ex)학습내용과 학습목적, 학습방법, 장소, 시기, 매체, 대상 등 모든 요소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하나의 시스템으로 간주한다.) youth 프로그램(program]) 의 성격 a. youth지도 프로그램(program]) 은 future 지향적인 성격과 현실지향적인 성격을 동시에 포함하고 있따 ex)youth지도 프로그램(program]) 은 future 의 지도방향을 사전에 수립한 것이지만, 획일적이고 경직된 것이 아니라 현실적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수정 가능한 것이다. b. youth지도의 목적 및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따 ex)프로그램(program]) 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youth 지도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