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마케팅조사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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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9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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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20172_출석_경영3_마케팅조사.pdf
제6장 측정과 척도법
제7장 척도의 평가
- 통제과정 : 매출성과분석, 점포별 매출액 분석, 시장점유율 變化(변화) 조사
제5장 資料의 수집:실험
- STP(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 : 시장세분화 변수 확정, 세분화 가능성 파악, 세분시장별 시장 크기, 경쟁구도 분석 및 고객特性 분석
2) 의의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제2장 문제의 정의와 조사설계 제3장 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 제4장 자료의 수집:서베이 제5장 자료의 수집:실험 제6장 측정과 척도법 제7장 척도의 평가 제8장 표본추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 상황분석 : 기술, 문화, 법, 경제 환경, 경쟁 제품, 진입예상 제품, 시장기회, 성장 가능성, 소비자 特性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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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2학기 마케팅조사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1. 마케팅 조사의 의의
1) 定義(정의)
- 구체적 전술수립 : 신제품 시험 마케팅, 상권분석, 수요 잠재력 조사, 광고결과 분석, 제품인지도 조사, 점포 이미지 조사 및 제품콘셉트 테스트
제4장 資料의 수집:서베이
제2장 문제의 정의와 조사설계
순서
마케팅의사결정에 수반되는 불확실성의 감소
- 상황분석 -> STP -> 마케팅믹스 결정 -> 통제과정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방송통신 > 출석대체시험
제3장 資料의 종류와 수집방법
1) 전술적 마케팅 과정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결정하고 data(資料)수집 방법을 계획하고, 이에 따라 data(資料)를 수집・분석하며, 그 발견점과 시사점을 의사결정자에게 전달하는 과정
제8장 표본추출
설명
2. 마케팅 전술과 마케팅 조사
Download : 20172_출석_경영3_마케팅조사.pdf( 24 )
- 중략 -
2) 전술단계에 다른 마케팅 조사
- plan -> do -> see
※ 시장조사는 시장에 관한 조사라는 한정된 의미이므로 마케팅 문제에 관련된 조사라는 의미에서 마케팅 조사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된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