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30 06:33
본문
Download :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hwp
4.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은 그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이론)에서 주로 타인의 존재와 관련된 성격의 발달을 다루고 있다 그는 인간의 발달을 8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극복해야 할 심리사회적 위기와 발달 과업을 제시하였다. 그러나 에릭슨이 말하는 건강한 해결은 반드시 완벽하게 긍정적인 것을
3) 3단계(유희기) : 주도성 대 죄의식
7) 7단계(성인기) : 생산성 대 침체
에릭슨, 성격, 성격발달, 발달단계, 성격발달단계
Ⅲ. 結論
3) 점성원리
3) 3단계(유희기) : 주도성 대 죄의식
4) 4단계(학령기) : 근면성 대 열등감
8) 8단계(노년기) : 통합 대 절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944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9446_01_.jpg)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944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9446_02_.jpg)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944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9446_03_.jpg)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944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9446_04_.jpg)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944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D%B8%EA%B0%84%EA%B3%BC%EA%B5%90%EC%9C%A1%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9446_05_.jpg)
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
Ⅲ. 결론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의 주요 개념 1) 자아 2) 자아정체감 3) 점성원리 3. 성격발달단계 및 특성 1) 1단계(유아기) : 기본적 신뢰감 대 기본적 불신감 2) 2단계(초기아동기) : 자율성 대 수치심과 의심 3) 3단계(유희기) : 주도성 대 죄의식 4) 4단계(학령기) : 근면성 대 열등감 5) 5단계(청소년기) :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란 6) 6단계(성인초기) : 친밀감 대 고립감 7) 7단계(성인기) : 생산성 대 침체 8) 8단계(노년기) : 통합 대 절망 4.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1) 자아
출처
5. 나의 의견
6) 6단계(성인초기) : 친밀감 대 고립감
2) 자아정체감
4.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理論(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6) 6단계(성인초기) : 친밀감 대 고립감
5) 5단계(adolescent(청소년)기) :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란
Ⅱ. 본론
2) 2단계(초기아동기) : 자율성 대 수치심과 의심
8) 8단계(노년기) : 통합 대 절망
5) 5단계(靑少年(청소년) 기) :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란
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理論(이론)
1) 1단계(유아기) : 기본적 신뢰감 대 기본적 불신감
3. 성격발달단계 및 특성
Ⅰ. 서론
순서
4) 4단계(학령기) : 근면성 대 열등감
Ⅱ. 본론
3. 성격발달단계 및 characteristic(특성)
2) 자아정체감
3) 점성원리
Ⅰ. 서론
1) 자아
5. 나의 opinion(의견)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理論(이론)의 주요 槪念
Reference List
설명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의 주요 개념
7) 7단계(성인기) : 생산성 대 침체
1) 1단계(유아기) : 기본적 신뢰감 대 기본적 불신감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2) 2단계(초기아동기) : 자율성 대 수치심과 의심
Download : [인간과교육 공통] 에릭슨의 성격발달.hwp( 33 )
다. 신뢰감 대 불신감처럼 영아기때 심리사회적 위기를 잘 극복하면 신뢰감을, 그렇지 못하면 불신감을 얻게 된다는 식으로 에릭슨은 발달 과업의 성취여부를 양극의 槪念으로 설명(explanation)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