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경험 事例(사례)와 지도plan - 2. 우리 모두를 위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7 17:14
본문
Download :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경험 사례와 지도방안 - 2. 우리 모두를 위하여.hwp
그러나 우리가 수단과 목…(투비컨티뉴드 )
교육학,아리스토텔레스,경험,사례와,지도,우리,모두를,위하여,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경험 사례와 지도방안 - 2. 우리 모두를 위하여 ,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경험 사례와 지도방안 - 2. 우리 모두를 위하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경험 사례와 지도 우리 모두를 위하여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경험 事例(사례)와 지도plan - 2. 우리 모두를 위하여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경험 事例(사례)와 지도plan - 2. 우리 모두를 위하여
Download : [교육학] 아리스토텔레스 - 경험 사례와 지도방안 - 2. 우리 모두를 위하여.hwp( 84 )
다. 왜냐하면 모든 행위의 목적은 수단-목적이라는 질서의 연관에서 존재하기 때문일것이다 인간의 개별적 행위의 목적은 보통 그 자체를 위한 것에서 그치지 않고 보다 높은 목적을 위한 수단이게 마련이다.
아리스토텔레스
1. 아리스토텔레스 덕론의 기본원리
1)최고선으로서의 행복
아리스토텔레스의 덕론을 이해하기 위하여 가장 주목해야 할 사항은, 그가 윤리적인 선의 본질을 행복에 두고 있는 점, 그리고 그의 윤리학이 철저하게 목적론적이라는 점이다.
아리스토텔레스가 모든 행위는 목적론적이라고 주장하는 이상, 우리는 행위의 목적을 논하면서 마찬가지로 행위의 수단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